조폐공사-LG CNS, 지역화폐 서비스 제공 블록체인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형중
윤형중 2018년 6월11일 10:20
LG CNS가 한국조폐공사와 구축할 블록체인 플랫폼 개념도. LG CNS의 자체 플랫폼인 모나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자료 : LG CNS


 

화폐를 제조하는 한국조폐공사가 LG CNS와 지역화폐 도입과 각종 인증 서비스가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 도입 사업을 추진한다.

LG CNS는 10일 보도자료를 내어 국내 최초로 공공분야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는 LG CNS가 지난 5월에 자체 플랫폼인 모나체인(Monachain) 출시 후 첫 계약이다.

현신균 LG CNS 전무는 “이번 한국조폐공사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은 ‘거래 중심’으로 지역화폐 등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이 기존 사업과 차별화된 점”이라고 밝혔다. 기존의 인증 중심의 블록체인 사업과 대비된다는 의미다.

LG CNS가 한국조폐공사와 구축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은 지역화폐, 모바일 인증, 문서 인증 등을 3대 핵심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지역화폐 서비스는 개인 휴대기기에 디지털 지갑을 생성해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하면 청년수당 양육수당, 지역상품권 등의 지급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또한 LG CNS는 지문 등 생체정보만으로 개개인의 휴대기기를 디지털 신분증으로 사용하는 서비스(모바일 인증)와 문서의 진위 여부를 판단 가능한 문서인증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G CNS, KB국민은행 손잡고 8월 '마곡 2019-06-19 19:00:49
[…] CNS는 모나체인을 기반으로 지역화폐 사업을 진행 중인 한국조폐공사와도 긴밀히 협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기영 단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