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페이와 알리페이, 암호화폐 거래 차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uyao Shen
Muyao Shen 2018년 8월25일 23:57
gettyimages


중국의 모바일 결제 플랫폼 위챗페이(WeChat Pay)와 알리페이(Alipay)가 ICO 및 암호화폐와 관련된 당국의 단속 조치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위챗페이와 알리페이는 지난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암호화폐 거래를 면밀히 감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중국 인민은행과 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를 포함한 중국 내 상위 5개 감독기구는 암호화폐 관련 투자금 유치 및 거래 활동을 엄중히 단속하겠다는 계획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이 소식이 전해진 직후 위챗페이의 모회사 텐센트(Tencent)는 보도자료를 내고 ICO 및 암호화폐와 관련해 ‘문제 있는’ 플랫폼을 철저히 규제하기 위한 세 가지 조처를 즉각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텐센트는 위챗페이를 이용한 모든 종류의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하겠다고 밝혔다. 또 모든 거래 활동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의심스러운 거래 행위에 대해서는 위험 평가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알리페이를 소유한 알리바바그룹(Alibaba Group)의 자회사 앤트 파이낸셜(Ant Financial)은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된 모든 알리페이 계정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영구적으로 폐쇄하겠다고 베이징 지역 매체 BJ 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전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