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블록체인 개발 환경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연
한수연 2019년 2월21일 10:54
아이콘루프가 21일 AWS 파트너 네트워크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미지=아이콘루프 제공
아이콘루프가 21일 AWS 파트너 네트워크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미지=아이콘루프 제공


 

블록체인 기술 기업 아이콘루프가 아마존웹서비스 파트너 네트워크(APN,Amazon Web Services Partner Network)의 기술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APN 기술 파트너는 AWS 플랫폼에서 구동되거나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협력사다. 아이콘루프는 APN 기술 파트너 중에서도 서비스 전문성을 인정받은 파트너에게만 부여되는 어드밴스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이콘루프는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아이콘(ICON)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그대로 구현할 수 있는 개발 프로덕트인 '아이콘 개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AWS 클라우드 상에서 손쉽게 자신만의 아이콘 테스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또 프라이빗 네트워크에서 아이콘 플랫폼의 모든 기능을 활용한 개발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번 선정에 따라 아이콘루프는 AWS로부터 고객 기회 우선권을 제공받게 된다. 아이콘루프는 또 AWS 마켓플레이스에 추가 프로덕트를 선보이는 등 AWS 사용 고객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 환경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유망한 댑(dapp)을 발굴하기 위해 AWS와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이번 APN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 선정으로 아이콘루프는 블록체인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도 AW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을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 및 비즈니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콘루프는 암호화폐 시가총액 상위 50위(암호화폐 정보업체 코인마켓캡 기준)에 드는 유일한 국내 프로젝트인 아이콘(ICON)의 기술회사다. 2016년 5월 설립됐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