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19년 5월30일 22:30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아이콘 개발사 아이콘루프가 블록체인 기반의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broof)’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루프는 한번 블록체인에 기록되면 위변조가 되지 않는 특성을 활용했다. 증명서 발급 기관이 증명서 정보를 아이콘 블록체인에 기록하면, 발급 신청자는 브루프에서 이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신청자는 증명서를 종이로 출력하거나, 증명서가 표시되는 URL 링크를 제3자에게 제출할 수 있다. 아이콘루프는 "증명서 발급기관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별도 구축할 필요가 없고, 발급 신청자는 브루프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나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브루프를 통해 발급한 증명서.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브루프를 통해 발급한 증명서.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브루프 사용료는 처음 블록체인에 증명서 정보를 기록할 때 발급 기관이 내야 한다. 발급 신청자는 블록체인상 정보를 조회만 하기때문에 별도 비용을 내지 않는다.

아이콘루프 관계자는 "가격은 30명 1만5000원, 70명 3만원, 150명 6만원이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발급 기관은 브루프에서 색상, 로고, 소개 문구 등 증명서 형식을 편집할 수 있으며, 발급 통계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증명서 발급 내역은 아이콘 블록체인의 거래 기록을 볼 수 있는 ‘아이콘 트래커’에서 검색할 수 있다.

포스텍은 지난 5월 블록체인 석사과정 및 최고위과정 수료생에게 브루프를 활용한 블록체인 수료증을 발급했다.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포스텍은 지난 5월 블록체인 석사과정 및 최고위과정 수료생에게 브루프를 활용한 블록체인 수료증을 발급했다.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브루프 출시 전인 지난 2월 아이콘루프는 서울특별시 주관 ‘서울 블록체인 거버넌스단’ 100명과, 서울시민청 주관 ‘서울 정책소통 평가단' 162명에게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아이콘루프는 포스텍(POSTECH), 스터디파이 등 교육계 증명서 발급 파트너와 함께 ‘브루프' 사용 사례를 빠르게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브루프 출시로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증명시스템을 창출해 행정, 교육, 금융 등 자격 증명이 필요한 모든 분야의 사회적 비용을 보다 줄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증명서 발급을 희망하는 기업 등은 브루프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