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크릭 2차 벤처펀드, 올초 1차 때보다 목표치 10배 늘려
1차 펀드 때보다 투자금 두 배 이상 올려 다시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than DiCamillo
Nathan DiCamillo 2019년 10월28일 18:00
Pension Funds Put $50 Million Into Morgan Creek’s New Blockchain Fund
앤서니 폼플리아노. 출처=코인데스크


모건크릭 디지털(Morgan Creek Digital)의 두 번째 암호화폐 벤처캐피털 펀드가 공공 연기금 2곳 등 첫 번째 펀드에 투자했던 기존 투자자를 포함한 투자자들에게 6090만 달러를 투자받은 것으로 코인데스크 취재 결과 확인됐다. 모건크릭 캐피털은 두 번째 펀드의 투자 목표액을 2억 5천만 달러로 정했다.

지난 2월 모건크릭 캐피털의 첫 번째 펀드에 2100만 달러를 투자했던 버지니아주 패어팩스 카운티(Fairfax County)의 경찰 연금과 공무원 연금은 이번에 투자금을 두 배 이상 올려 합계 5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이들 외에도 웨이크메드(Wakemed) 병원, 보험사, 대학 기부금 관리재단 등이 합해서 1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모건크릭 캐피털의 파트너인 앤서니 폼플리아노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투자 목표액 2억 5천만 달러를 분할해서 모집할 계획이며, 아직 구체적인 모집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일각에서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이번 펀딩 과정에서 기관 수십 곳의 문의가 쏟아졌다. 관심이 부족하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 - 앤서니 폼플리아노, 모건크릭 캐피털 파트너

이번에 조성되는 자금도 1차 펀드와 마찬가지로 대부분 엄선한 회사의 주식에 투자할 예정이다. 투자 대상에는 비트와이즈(Bitwise), 블록파이(BlockFi) 등 이른바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들도 포함된다.

폼플리아노는 “이번 펀드에 참여한 유한책임투자자(LP)들을 살펴보면 이들 인프라 기업이 지난 1~2년간 이룬 성과를 짐작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건크릭은 지난 2월 첫 번째 암호화폐 벤처캐피털 펀드로 4천만 달러를 조성했다. 처음에 목표로 설정한 2500만 달러를 크게 웃돈 성과였다.

비트와이즈(Bitwise Asset Management)의 ‘디지털자산 인덱스펀드(Digital Asset Index Fund)’를 포함하여 모건크릭이 관리하는 자산은 총 1억 달러를 넘어섰다.

폼플리아노는 첫 번째 펀드를 조성할 때는 투자 계획이 더 명확하게 서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목표로 정한 2억 5천만 달러가 기관투자자들이 일상적으로 투자하는 규모에 가깝다고 말했다.
“모건크릭에 투자하는 LP들은 이 정도는 되어야 기관투자자의 투자라고 생각할 것이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