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6일 짧은뉴스 ‘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19년 12월6일 10:30
더샌드박스, 국내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 교육 지원한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더샌드박스가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하는 게임 개발 학원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더샌드박스는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수강생들이 더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을 직접 개발할 수 있도록, 개발 교육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게임 개발자를 발굴·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더샌드박스는 또한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함께 더샌드박스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한 공모전 또한 개최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이비드 차움, 엑스엑스 네트워크 백서 공개
세계 최초 전자화폐 이캐시를 만든 데이비드 차움이 엑스엑스 네트워크(xx Network) 백서와 프랙시스(Praxxis) 기술 백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보호된 인터넷(Protected Internet)을 지향하는 엑스엑스 네트워크는 개인정보 보호에 초점을 맞춰, 높은 보안 수준의 메시징 및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엑스엑스 네트워크는 향후 자체 암호화폐 엑스엑스 코인(xx Coin)를 활용한 플랫폼 내 결제 기능을 구현할 계획이다. 한편, 엑스엑스 네트워크는 엘릭서 프로토콜의 개인 정보 보호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엑스엑스 블록체인 매커니즘을 활용한다. 엑스엑스 네트워크는 앞으로 4주간 8회의 웹 세미나를 열고, 플랫폼 및 기술 세부사항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위블락, 아이콘 기반 댑 줍줍 출시
블록체인 프로젝트 위블락이 아이콘 기반 댑 줍줍(JUBJUB)의 iOS 및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줍줍은 사용자가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카페를 검색하고, 실제 카페가 위치한 곳으로 이동해 위블락이 발행한 WOK 토큰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방문 경험이 좋거나 나빴을 경우 리뷰를 남기거나 토큰을 뿌릴 수 있다. 이같은 행위는 모두 아이콘의 퍼블릭체인 메인넷에 기록돼, 투명하게 공개된다. 위블락은 제주도와 서울 지역에서 줍줍 서비스에 대한 오픈 베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블록체인협회, 중국 블록체인 포럼 참가
오갑수 블록체인협회장은 6일 중국 하이난성에서 열린 '하이난 자유무역항 디지털 경제 및 블록체인 국제협력 포럼'에서 특정금융정보법 개정 등 한국 가상자산 제도화 현황을 소개했다. 블록체인협회는 이번 행사가 하이난 생태계 소프트웨어 특구와 후오비 차이나가 공동운영하며, 중국 중앙정부가 처음으로 승인한 국제 블록체인 포럼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