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6일 짧은뉴스 ‘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20년 1월6일 14:11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마크애니, 블록체인 기반 전자영수증 유통 기술 개발
마크애니는 한국전자영수증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전자영수증 유통 서비스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술 개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사업'의 자유공모 사업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술 개발을 통해 종이로 발급되어 온 영수증을 디지털화해 사용자가 간편하게 모바일 앱을 통해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다. 증빙 제출 필요 시 제3자에게 바로 전송하고, 블록체인에 기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영수증 정보의 무결성을 검증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전자영수증 유통 서비스는 구매자에게는 편리성을, 증빙을 필요로 하는 기관에서는 신뢰성 향상이라는 장점을 안겨줘 기존 영수증 유통의 한계를 보완하고 투명한 사회로 나아가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이사. 출처=코빗 제공


코빗, 신임 대표에 오세진 CSO 선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신임 대표이사로 오세진 전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선임했다. 오세진 신임대표는 바클레이즈(Barclays) 서울지점, 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BAML) 서울지점 등에서 경험을 쌓은 금융 전문가로 지난해 코빗에 합류한 바 있다. 오 신임대표는 "2020년은 가상자산 시장에도 큰 변화가 예상된다"면서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비즈니스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초석을 다지고 싶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