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5일 짧은뉴스 ‘오늘’
1월15일 짧은뉴스 '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20년 1월15일 10:29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세종텔레콤, 블록체인 기반 의료 마이데이터 거래 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세종텔레콤이 부산대학병원, 에이아이플랫폼, 재영소프트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의료 마이데이터 거래 플랫폼’ 사업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세종텔레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개인이 자신의 의료정보를 관리·통제하는 의료 마이데이터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또 하이퍼렛저 패브릭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의료 마이데이터로 위·변조를 방지해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의료 마이데이터 소유권자에게 제증명, 전자처방전, 보험 원스톱 서비스 등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터 활용자인 제약사와 연구소 등에 의료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대신 의료 마이데이터 소유권자인 환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체계 또한 마련한다.
앞서 세종텔레콤과 부산대병원, 에이아이플랫폼, 재영소프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 공모를 위해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세종텔레콤은 컨소시엄 사업자가 아니더라도, 실제 사용자이자 의료 데이터 소유권자인 환자와 병원 등과도 긴밀하게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