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사람인, 블록체인 증명서 활용 MOU
2월7일 짧은뉴스'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20년 2월7일 14:48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아이콘루프-사람인, 블록체인 증명서 활용 MOU

채용 플랫폼 사람인이 블록체인 기반 증명서와 디지털 ID를 서비스에 활용한다.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에이치알은 7일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ID 생태계 구축 및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앞으로 사람인 플랫폼에서 입사 지원을 하는 지원자는 아이콘루프의 브루프에서 발급받은 블록체인 증명서를 기업에 제출할 수 있게 된다. 브루프를 통해 증명서를 발급받지 않은 경우에도, 마이아이디 기반 앱으로 기존에 발급받은 증명서를 촬영해 업로드하면 블록체인을 통해 해당 증명서 제출자의 본인 확인이 이뤄진다. 이에 따라 "입사 지원자가 제출한 증명서의 진위 여부를 기업이 별도로 확인할 필요가 없어진다"고 아이콘루프 관계자는 설명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안정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 블록체인 기술이 인적 관리 분야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라며 "사람인 회원들이 실제로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하게 됨으로써, 기술에 머물렀던 블록체인이 실생활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중요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 김용환 사람인에이치알 대표,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왼쪽) 김용환 사람인에이치알 대표,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