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테라 LUNA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
2월11일 짧은뉴스'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20년 2월11일 13:37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코인원, 테라 LUNA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암호화폐 리워드 서비스 '코인원 플러스'를 통해 테라 블록체인 '루나(LUNA)'의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루나는 테라 블록체인에서 활용되는 마이닝 토큰으로, 테라 결제 시스템의 테라(Terra) 토큰 가격 안정화를 위한 담보 역할을 한다. 루나 토큰 위임은 테라 블록체인이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으로 쓰이는 데 기여한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트랜잭션 수수료를 루나 데일리 스테이킹 이용자에게 위임 보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코인원은 밝혔다.

루나 데일리 스테이킹에 대한 보상은 루나를 1개 이상 보유한 코인원 고객에 한해 이뤄진다. 보상을 위한 스냅샷은 매일 무작위로 촬영되며, 촬영 시점의 루나 보유 수량에 따라 다음날 잔고에 자동 반영된다. 11일 오전 9시 현재 루나 데일리 스테이킹 수익률은 연 5.89%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 플러스의 스테이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이로 인한 부가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면서, "다양한 투자 성향을 가진 고객들이 더 좋은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코인원 플러스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은 코인원 플러스를 통해 데일리 스테이킹과 스테이킹, 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데일리 스테이킹을 통해 위임할 수 있는 암호화폐는 테라의 루나(LUNA)와 코스모스의 아톰(ATOM)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