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차이, 코드박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3월11일 18:00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새벽배송’ 마켓컬리,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도입

장보기 어플리케이션 마켓컬리가 블록체인 기업 테라와 제휴를 맺은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를 도입했다. 차이와 마켓컬리는 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켓컬리에서 차이로 5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5천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상시 2%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는 “정기 구매와 재구매 비중이 높은 마켓컬리 고객에게 쇼핑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가맹점과의 협업을 통해 차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인원트랜스퍼 ‘크로스’, 미국/캐나다/호주 송금도 가능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자회사인 코인원트랜스퍼의 해외송금 서비스 크로스(Cross)가 미국과 캐나다, 호주로 송금 서비스 국가를 넓힌다. 이에 따라 크로스를 통해 북미와 호주는 물론 태국과 필리핀, 스리랑카 등 총 15개 국가 및 지역에 송금할 수 있게 됐다. 
코인원트랜스퍼에 따르면 크로스를 통해 북미와 호주로 송금할 경우 송금 완료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앱을 통해 송금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송금 수수료는 송금액의 0.5% 수준이다. 
신원희 코인원트랜스퍼 사업대표는 “크로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덕분에 송금 수수료와 소요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었다”며, "유학자금, 생활비, 해외직구 등으로 인해 한국인의 송금 수요가 매우 높은 북미와 호주를 대상으로 신규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적극적인 마케팅과 서비스 운영을 통해 송금 편의성을 더욱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체인링크와 블록체인 오라클 문제 해법 모색

현대BS&C의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한국지점 대표 주용완)가 체인링크(Chain)와 기술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오라클 문제 해법을 공동 모색한다. 
에이치닥과 체인링크는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나 외부 네트워크에서 생성되는 오프체인 데이터를 필터링해, 신뢰 가능한 정보를 온체인의 에이치닥 블록체인 기반 댑(DApp)에 전달하는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드박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대행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코드박스가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대행 서비스 ‘주주 딜리버리’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주주 딜리버리는 법인을 대신해 등기소를 방문,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해 사무실로 배송까지 대행하는 서비스다. 코드박스는 현재 서울 강남구와 성남 분당구 소재 법인을 대상으로 주주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코드박스는 또한 주주총회, 스톡옵션, 주주명부 관리 등 주식 관리 소프트웨어 브랜드 ‘주주’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인 코드체인을 연계해, 비상장 회사 주식 거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두나무,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개편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비상장 주식 통합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개편해, ‘증권플러스 비상장 2.0’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두나무는 전체 종목수와 등록된 ‘팝니다x삽니다’ 게시글 수 등을 메인화면 상단에 노출하고, 4천여개 비상장 종목 전체 리스트와 인기 검색, 키워드, 거래 기준별 종목 리스트를 확인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2천여개 비상장 기업의 주요 제품과 서비스, 최근 5년 손익 및 재무제표 현황, 발행 주식 현황 등 정보도 제공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안심할 수 있는 비상장 주식 거래 환경 제공을 목표로 크게 기업/시장 정보 강화, 게시글 탐색 효율화, UI 및 사용성 개선을 진행했다”면서, “비상장 주식 투자의 장애물로 작용해 온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거래 안전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