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코빗, 밀크, 코인플러그, 썸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0년 5월13일 15:28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다날, 웁살라시큐리티 AML 도입

블록체인 보안기업 웁살라시큐리티는 결제기업 다날의 가상자산 결제플랫폼 '다날핀테크(구 페이코인)'와 가상자산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다날핀테크는 기존금융권의 AML 기능뿐 아니라, 가상자산 자금세탁 혐의거래를 모니터링 및 추적, 분석해 금융정보분석원(KoFIU)에 보고할 수 있는 웁살라시큐리티의 가상자산 특화 AML인프라를 도입할 예정이다.

 

코빗, 암호화폐서 가상자산으로 용어 변경

코빗은 12일 공지를 통해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이 통과됨에 따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지칭하는 용어를 암호화폐에서 가상자산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특금법 통과 이후 빗썸은 '가상자산', 업비트는 '디지털자산' 등으로 용어 변경을 완료했다. 코인원도 '가상자산'으로 용어 변경을 준비 중이다.

 

밀크파트너스, '컨센서스 2020' 참여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12일 코인데스크가 주최하는 컨센서스 2020에서 파트너 기업인 야놀자와 함께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 - 로열티 프로그램(Mass Adoption Asia Edition - Loyalty programmes)'을 주제로 밀크(MiL.k)를 선보이게 된 배경과 향후 계획, 앞으로의 비전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코인플러그, 중남미지역 DID 서비스 출시

코인플러그는  FHL게임즈가 운용하고 있는 중남미지역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카이보닷컴(Kaybo.com)'의 유저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탈중앙 신원증명(DID)' 기반 인증 및 지갑 앱서비스 '카이보키핀(KAYBO KEEPIN)'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이보키핀은 코인플러그의 퍼블릭 블록체인 '메타디움'으로 개발한 서비스로 카이보닷컴 유저들에게 DID 본인인증을 기반으로 아이디 패스워드 없이 간편 로그인을 제공한다. FHL게임즈는 멕시코,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 25개국에서 2019년 기준 누적 가입자수 약 2천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 플랫폼 사업자다. 애플 앱스토어는 4분기 중 출시 예정이다.

 

썸씽-다날핀테크, 블록체인 사업 확장 위한 MOU 체결

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앱 썸씽이 다날핀테크와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썸씽토큰(SSX)을 다날핀테크의 암호화폐 결제 앱 페이프로토콜의 페이코인(PCI)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김희배 썸씽 대표는 “썸씽 이용자들이 앱 내에서 콘텐츠를 창작한 데 대한 보상으로 얻은 SSX를 PCI로 교환해 세븐일레븐과 도미노피자, KFC, 교보문고, 슥페이 등 페이코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SSX의 사용처 또한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