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한화투자증권, SKT, 아이콘루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0년 5월14일 15:44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해시드·한화투자증권, 유튜브 자막 번역 서비스 자메이크에 투자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AI 크라우드소싱 기반 유튜브 자막 서비스 자메이크의 개발사인 보이스루에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총 20억원 규모로 이뤄진 이번 시리즈A 투자에는 한화투자증권도 참여했다. 해시드에 따르면 자메이크는 현재 누적 1197명의 번역가와 2400명의 대기 인력을 확보했다.

떵개떵, 동네놈들, 엠브로, 엔조이커플 등 100만 이상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들에게도 자막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진우 해시드 수석심사역은 “향후 번역료 정산에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하거나 번역가 평가/관리에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 이코노미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SKT, DID서비스 '이니셜' 탑재 스마트폰 출시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전자증명(DID) 서비스 '이니셜'을 탑재한 5G 스마트폰 ‘갤럭시A퀀텀’을 오는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15일부터 21일까지 예약판매하며 출고가는 64만9000원이다. 

갤럭시A퀀텀엔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가로2.5x세로2.5mm)의 양자난수생성 칩셋이 탑재됐다. SK텔레콤은 양자보안 기반의 △블록체인 모바일 전자증명 서비스 이니셜 △T아이디 이중 로그인 △SK페이 생체인증 보호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니셜의 경우 이용자가 출입증과 자격증, 졸업 및 성적 증명서, 보험청구 서류 등 개인 증명서를 저장할 때 퀀텀 지갑이 자동 생성돼 안전하게 보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이니셜에서 사용 가능한 증명서를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이콘루프, 블록체인 기반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구축 사업자로 선정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는 '블록체인 기반 강원도형 만성질환 통합 관리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의 주관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20년도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의 10개 선정과제 중 의료부문 프로젝트다. 아이콘루프는 유비플러스, 이드웨어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오는 12월까지 8개월간 공동으로 사업을 할 예정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