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9 아침 브리핑: 블록타워캐피털 역대 최고 수익률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niel Kuhn
Daniel Kuhn 2020년 5월29일 08:30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주요 소식

디지털 자산vs 전통 자산

블록타워 캐피털(BlockTower Capital)의 헤지펀드가 올해 1~4월 33% 수익률을 달성했다고 복수의 투자자가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시장이 타격을 입었지만, 블록타워 캐피털은 지난 1997년 이래 그 어느 해의 주가지수보다 높은 수익률을 올해 첫 넉달 동안 낸 것이다. 이로써 블록타워 캐피털 설립 초기부터 지난달까지 계속 투자를 해온 사람들은 총 73%의 수익을 얻게 됐다. 더블록은 메이캐피털(MaiCapital)이 비트코인을 따르는 퀀드 기반 액티브 헤지펀드인 ‘비트코인 플러스 투자펀드(Bitcoin+ Investment Fund)’를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한편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27일,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들이 엄청난 주목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자산의 성격은 아니다”라고 단정했다.

 

블록체인 통합: 마인크래프트와 삼성

세계 최대 비디오게임 중 하나인 마인크래프트(Minecraft)가 블록체인 자산을 서버에 직접 보관할 수 있는 새로운 플러그인을 선보였다.

삼성 블록체인(Samsung Blockchain)과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의 모바일앱이 통합돼 미국과 캐나다에 있는 삼성 블록체인 이용자들은 제미니 앱에 접속해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게 됐다.

 

신규 거래소 출시, 각종 투자 소식

최근 제네시스 프라임(Genesis Prime)으로 사명을 바꾼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이 파생상품 거래소를 출시했다. 취급하는 상품의 범위를 확대해 기관투자자를 유치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신규 거래소는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출신의 조슈아 림이 이끈다. 한편 비트코인 채굴기 제조사 카난 크리에이티브(Canaan Creative)는 임직원 복지 차원에서 1240만달러, 약 150억원어치의 주식을 발행할 계획이다. 스텔라 개발 재단(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은 소액결제 플랫폼 사토시페이(SatoshiPay)에 55만달러, 약 68억원을 투자했다.

 

탈중앙화 프로젝트 동향

엘리자베스 레니에리스(Elizabeth Renieris)가 ID2020 프로젝트 고문직을 사임한다. 빌 게이츠가 이끄는 ID2020은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 디지털 신원을 제공하는 UN 프로젝트다. ID2020에서 기술 고문으로 일해 온 레니에리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개인의 (코로나19) 면역 정보 기록에 접목하는 데 큰 우려를 나타내며, “개인 정보를 심각하게 침해할 뿐 아니라 이에 미칠 기업의 영향력도 간과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토루스 연구소(Torus Labs)가 댑(Dapp) 로그인을 위한 새로운 신원 관리 솔루션 다이렉트오타(DirectAutha)를 출시했다. 탈중앙화 도메인 프로토콜 핸드셰이크(Handshake)의 개발자 수천명은 에어드롭으로 받은 HNS 토큰 1천만달러어치를 다시 회사에 투자했다. 핸드셰이크는 최근 개발자들에게 1억달러어치 토큰을 무상으로 배포한 바 있다.

 

시험대 오른 전자 담보대출

러시아 중앙은행이 개발하고 있는 분산원장 프로젝트 마스터체인(Masterchain)이 주요 은행들의 참여하에 전자 담보 대출을 준비 중이다. 올가 스코로보가토프 러시아 중앙은행 부국장은 온라인으로 열린 하원 회의에서 디지털 담보부 채권 발행을 위한 탈중앙화 예치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 결과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했다.

 

시장 동향

체인링크의 급성장

암호화폐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온체인FX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증시와 같은 전통적인 자산이 혼조세를 보이고 비트코인 가격이 27% 상승하는 와중에 체인링크(Chainlink)의 가격이 두배 이상 상승하며 시가총액 기준 디지털 자산 10위 안에 안착했다. 체인링크의 시장가치는 이제 38억달러에 이른다. 자신들을 “해병대”라고 부르는 충성도 높은 체인링크 사용자 가운데 다수가 링크 토큰을 장기 투자로 보유 중이다. 이들은 토큰을 개인용 디지털 지갑으로 보내거나 체인링크 스마트계약에 넣어뒀다. 온체인 시장 정보회사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상위 1% 주소가 보유한 링크 토큰의 수는 25% 가까이 늘었다.

 

코로나19 돕기 위한 자선 포커

“암호화폐로 코로나19 이기기” 자선 포커 토너먼트

오는 31일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인사들이 모여 자선 포커 대회를 연다. 현금이나 암호화폐를 내고 참여하면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 브록 피어스(Brock Pierce), 헤일리 레논(Hailey Lennon), 랜 노이어(Ran Neuer), 찰리 리(Charlie Lee)와 맞대결을 펼치고 상금으로 비트코인 2개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첫 베팅이 이뤄지기 최소 한시간 전까지는 참가비를 내야 한다.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