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커버그 "리브라, 페이스북 광고 수익에 도움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khilesh De
Nikhilesh De 2020년 5월29일 11:00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리브라가 페이스북 광고 수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셔터스톡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리브라가 페이스북 광고 수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셔터스톡

 

페이스북이 백서 간행을 주도한 암호화폐 리브라가 본격 서비스를 시작하면, 페이스북은 내부 전자상거래를 통해 수익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밝혔다.

로이터가 입수해 보도한 지난 27일 연례 주주모임 자료를 보면, 저커버그는 이날 페이스북이 광고 비즈니스라는 관점에서 리브라 등 전자상거래 분야를 다루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광고 비즈니스는 판매상들이 저마다 가격을 제시하는 경매 시스템으로 운영된다는 것이다.

“우리가 가격을 정해놓을 필요는 없다. 판매상들이 광고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결과를 고려해 그 가격을 입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판매상들에게 가장 낮은 가격을 제시하게 되는 것이다. 훌륭하지 않은가. 아주 포용적인 모습이다. 전세계의 수많은 판매상들이 참여할 수 있기에, 이는 아주 효율적일 형태가 될 것이다.”

저커버그는 광고에 페이스북페이나 리브라 같은 효율적인 지불 수단을 결합했을 때, 이용자들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만약 우리가 판매상들에게 더 효과적인 전자상거래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다면, 만약 그들의 광고를 누군가 눌렀을 때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다면, 왜냐하면 광고 자체에 지불 수단이 들어있기 때문이라면, 판매상들은 광고의 가치를 더 높게 평가할 것이다. 우리가 전반적인 광고 시장에서 비싸다고 생각하는 가격보다도 높게 평가할 것이다.”

저커버그는 또 지불 수단의 인프라가 “아주 오랫동안 바뀌지 않고 있다”며, 리브라의 우월성을 강조했다.

리브라는 법정화폐에 가치가 고정되는 여러 스테이블코인 형태로 출시될 전망이다. 이는 국경을 막론한 개인 간 현금 전송 및 결제 환경을 지금보다 쉽게 만들어주며, 페이스북은 이를 통해 수익을 얻게될 전망다.

저커버그는 “전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훌륭한 일이 될 것이며, 전반적인 경제 전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번역: 김외현/코인데스크코리아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