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 오후브리핑: 리브라, FATF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0년 7월8일 19:36

"리브라 목표, 세계통화 아닌 페이스북페이로 바뀌었다"

페이스북이 주도한 암호화폐 리브라가 애초 계획한 세계통화를 포기하고 페이스북, 왓츠앱을 활용한 간편결제로 전략을 전환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각국 정부의 비판을 수용하면서 사실상 페이팔과 비슷한 페이스북페이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는 지난달 24일 공개한 '글로벌 단일 디지털 통화를 꿈꾸는 페이스북 리브라의 전략 변화' 보고서에서 리브라 백서2.0 이후 '심플한 글로벌 통화 제공'이라는 목표는 사라지고 페이팔과 다를 것 없다는 반응이 나온다고 밝혔다.

 

FATF "자금이동규칙 도입 국가는 15곳"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회원국 중 자금이동규칙(트래블룰)을 강제한 곳은 아직 절반에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FATF는 회원국이 지난 1년 동안 가상자산 가이드라인을 이행했는지를 점검한 보고서를 7일 발표했다.

 

짧은뉴스 오늘

 

KISA '비대면 사회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9일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이 제16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를 오는 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비대면 사회의 블록체인’을 주제로 분산신원인증(DID),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융합기술 등 활용 사례를 통해 비대면·초연결 사회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혁신사회를 조망할 예정이다. 황인표 KISA 블록체인확산센터장과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장이 기조강연을,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와 윤석빈 서강대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 교수,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가 발표를 맡는다.

 

밀크파트너스, 스테이킹형 리워드 '밀크팩' 출시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월렛’을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정해진 기간 내에 자유롭게 참여 및 해지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 ‘밀크팩’을 9일부터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바이낸스, 디지털 지갑 '스와이프' 인수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스와이프(Swipe)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스와이프는 디지털 지갑이자 비자 직불카드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사고 팔고 사용할 수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