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5 오후브리핑: 수호, 삼성벤처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0년 7월15일 17:39

홍콩엔 증권형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가 있다

홍콩 정부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2019년 중반부터 홍콩의 AML/CTF 정책을 검토한 결과, 아시아에서 최초로 FATF의 검증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홍콩 정부는 가상자산에도 AML/CTF 규제를 적용할 것이며, 올해 내 보다 구체적인 실행안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홍콩의 암호화폐 규제는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관할한다.

 

수호 "저희는 블록체인 아닙니다. 경비회사입니다"

"우리는 블록체인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대신 블록체인에 필요한 부분을 긁어주는 것들을 만듭니다. 예를 들면, 광부들을 위한 곡괭이 같은 거죠."

 

삼성벤처투자, 디지털에셋 시리즈C 투자 참여

기업용 블록체인 개발 기업 디지털에셋(Digital Asset)이 삼성벤처투자와 브이엠웨어(VMware) 등으로부터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현지시각) 밝혔다. 디지털에셋은 금융기관용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짧은뉴스 오늘

 

현대페이, 부산 여행 앱 블록패스 출시 

현대페이(대표이사 김정익)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으로 지정된 스마트투어 플랫폼 블록패스를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록패스는 관광객들이 앱에서 부산 지역의 숙박, 교통, 관광, 체험활동, 맛집, 카페 등 여행에 필요한 관광 및 할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블록패스는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의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활용해 개발됐다.

 

밀크파트너스, 리워드 프로그램 '밀크팩' 진행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월렛'을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오늘 23시 59분을 기점으로 밀크팩 시즌1의 1회차를 종료하고 16일 자정부터 2회차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밀크팩은 정해진 기간 내에 자유롭게 참여 및 해지가 가능한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지난 1회차 밀크팩에 총 572만여개의 밀크 코인이 참여했다.

 

농협, 공무원 대출에 블록체인 활용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금융결제원(원장 김학수)과 공무원 협약대출 블록체인화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데이터를 연계해 블록체인 기반 자동 대출 자격정보검증시스템을 구축한다. 8월 말부터 종이 융자추천서 발급 및 제출 없이도 은행에서 즉시 대출이 가능하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