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DAXPO는 온라인에서 뵙겠습니다
부산 개최에서 온라인컨퍼런스로 전환
코로나19 '2차 대유행' 위기 따른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20년 8월21일 12:00

코인데스크코리아와 한국블록체인협회가 공동주최하고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0 행사가, 애초 9월3-4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하려던 계획을 수정해 온라인 컨퍼런스로 전환합니다. 자세한 영상 방영 일정과 시청 방식 등은 추후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DAXPO는 연초부터 준비가 시작됐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상황을 면밀히 지켜보며 일정과 내용 및 형태를 조율해왔습니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진정 국면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해 무난히 행사를 치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광복절 연휴를 거치며 2차 대유행이 심각히 우려될 만큼 급속히 상황이 악화됐습니다. 이같은 상황에서 애초 계획대로 부산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치르는 것은 DAXPO 2020 연사들과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정부와 국민들의 방역 노력에 역행하는 것이라는 판단에 이르렀습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지난 5월 온라인으로 24시간 진행된 세계 최대의 블록체인 행사 Consensus:Distributed에서도 5시간30분 동안 아시아 시간대를 맡아 성공적으로 온라인 영상 생중계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부산에서 국내 최고의 핀테크·블록체인 행사 DAXPO를 선사해드릴 수 없게 된 점은 안타깝지만, '언택트' 영상 컨퍼런스를 통해 동일한 수준의 정보와 감동을 전해드리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댁내 두루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