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4 오후브리핑: 비트코인 12500불, GDP 성장률 수정, 개인자금 주식시장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8월24일 18:49

12500불 숨고르기...채굴자 22곳은 뭘 고민할까

블록체인 온체인 데이터 기업 크립토퀀트에서 한주 동안 글로벌 단위로 알려져있는 채굴업체 22곳의 자금 흐름을 종합한 결과, 대부분의 업체들이 비트코인을 보유(holding)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전환’을 피하지 못했을 때

코로나19로 세계인들의 발이 묶였다. 온라인 전환을 할 수 없는 오프라인 행사들은 모두  취소되는 추세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지난 5월 기존 방송사 프로그램에서나 보던 이른바 ‘이원생중계’ 포맷을 구현해 ‘컨센서스’의 아시아 프로그램을 5시간 넘게 영어로 진행하는 데 성공했다. 9월에 기획했던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현대경제연, 코로나 재확산에 ‘올해 성장률 전망치 -0.5%’로 수정

현대경제연구원은 “코로나 재확산이 예상보다 조기에 시작돼 국내외 경제가 침체에서 회복으로 개선되는 속도도 지연될 것”이라며 올해 한국경제 연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 플러스 전망(0.3%)보다 크게 내린 마이너스 성장(-0.5%)으로 하향 수정했다. 

증시로 몰린 돈, 개인 금융자산 변화 신호

올해 들어 주식시장으로 개인 자금이 대폭 유입되면서 주가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주식 배당수익률이 은행 예금금리보다 높아지고 있는 만큼 개인의 금융자산 가운데 주식 비중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짧은뉴스 오늘

람다256, 라이오니스와 일본 시장
람다256은 라이오니스(LIONICE)와의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인 루니버스를 일본 사테라이토 오피스(Sateraito Office)의 출결 관리 서비스에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라이오니스는 사테라이토 오피스의 자회사이다. 사테라이토 오피스는 일본 내 구글 G스위트 리셀러이며, 소프트웨어 유통업체다.

디카르고, 디파이 서비스 제공
블록체인 기반 물류 서비스 디카르고(dKargo)는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DeFi)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카르고는 국내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과 파트너십을 통해 디카르고 토큰(DKA)을 예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T, 삼성 기술로 이니셜 증명서 보안 강화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전자증명 서비스 이니셜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삼성전자의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와 연동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의 하드웨어 기반 신뢰실행환경(TEE)과 신뢰유저인터페이스(TUI)가 ‘이니셜’과 연동돼, 악성 소프트웨어(malware)나 인증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의 단말 해킹 공격을 막고 기기 도난 및 분실 상황에도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켜준다고 설명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