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 오후브리핑: 그라운드X, 신용대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0년 9월3일 20:49

그라운드X 한재선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떠난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의 한재선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이 사회에 적용되는 기간을 앞으로 길게는 10년까지도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블록체인 산업에서 개발자가 줄어든 현상이 큰 문제라고 말했다.

 

은행 신용대출 한달새 4조원 급증…주식시장 과열 우려

국내 5대 시중은행의 개인 신용대출 잔액이 8월에 4조원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주식과 부동산 투자에 쓰려는 자금이 신용대출로 몰린 것으로 보인다.

 

'토큰이코노미 플랫폼' 노리는 페이코인, 밀크와 제휴 발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페이코인(Paycoin)이 밀크(MilK)와 손잡고 암호화폐 기반 금융 서비스 플랫폼을 도모한다고 3일 밝혔다. 페이코인은 씨유(CU), 세븐일레븐, 도미노피자, 매드포갈릭, 달콤커피, 교보문고, 스타벅스 등에서 결제 가능하다. 

 

블록체인 기술로 원자력 발전소의 안전을 지킨다

정밀 원자력 부품을 생산하는 아르헨티나의 누클레아리스(Nuclearis)가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이용해 원자로에 들어가는 부품 설계도를 검증하고 있다고 1일 발표했다. 원자력 업계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거래소 서비스 정지로부터 로빈후드가 배울 것들

지난달 31일 로빈후드 고객들은 로그인 문제를 겪었다. TD아메리트레이드와 슈왑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시스템 정지는 애플과 테슬라의 주식 분할로 인한 것으로 추정된다.

 

KT·네이버, 네이버페이 충전 모바일 상품권 출시

네이버의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 충전권이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 출시됐다.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충전권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상품권으로 출시되기는 처음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