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 오후브리핑: 특금법, 스시스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0년 9월11일 18:03

금감원 "특금법 정착하면 가상자산·블록체인 시장 커져"

"특금법은 범죄 예방이 목적인 만큼 가상자산이 자금세탁, 테러자금 조달에 이용되는 걸 방지하는 최소한의 장치다. 제반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경우 가상자산 신뢰는 더욱 커질 것이며, 이와 함께 블록체인 시장도 더욱 성장할 것이다"

 

MS "러·중·이란 해커들, 미국 공격"

톰 버트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과 소비자 보안팀은 10일(현지시각) 회사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 성명에서 러시아와 중국, 이란 해킹 그룹들이 각각 미 대선 관련 정보 등를 얻기 위해 미 정당들과 컨설턴트, 싱크탱크 등을 해킹했다고 밝혔다. 

 

스시스왑의 유동성 이전이 디파이에 중요한 이유

유니스왑(Uniswap)에서 하드포크로 탄생한 스시스왑(SushiSwap)이 커뮤니티가 보유한 자동화 마켓메이커(AMM, Automated Market Maker) 프로토콜에 8억3천만달러어치 암호화폐 자산을 이전하기 시작했다. 그러자 스시스왑의 창업자는 자신의 이더(ETH) 지분을 가지고 떠나버렸다.

 

네이버·카카오 대표가 예측하는 미래의 IT는?

한성숙 네이버 대표 "앞으로는 인터넷 산업이라는 구분 자체가 없어지고 아이티가 기본이 되면서 다양한 산업이 함께하는 형태가 될 것"
여민수 카카오 대표 "구독경제 산업 규모는 예측할 때마다 커지고 있고 기존의 올드 이코노미로 꼽히는 자동차와 가전 등 분야에서도 구독화 하려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짧은뉴스 오늘

 

토카막 네트워크, 스테이킹 프로그램 출시

플라즈마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인 토카막 네트워크는 스테이킹 프로그램을 정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유저들은 토카막 네트워크 스테이킹 대시보드를 통해서 스테이킹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