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주 전 의원, 부산 블록체인 특구 운영위원장 선임
부산시, 1차 블록체인 특구 운영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9월24일 10:21
부산 광안대교. 출처=김민근/누리부산
부산 광안대교. 출처=김민근/누리부산

김형주 전 국회의원(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부산 블록체인 특구 운영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부산광역시는 23일 부산 문현금융단지 내 아바니센트럴부산에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발전 방향 및 가상자산(암호화폐) 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1회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 블록체인 특구 운영위원회는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관련 기관장, 블록체인 기업 대표, 대학 교수 등 당연직 2명과 위촉위원 21명 등 총 23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블록체인 특구 운영 기본 방향을 제시하고, 관련 산업 육성에 대한 자문을 맡는다. 부산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특구 지정 이후 1년간 진행된 사업의 추진 현황과 지난 7월 추가 지정된 사업의 방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내년 3월 시행되는 개정 특정금융정보법과 관련해, 가상자산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도 논의됐다. 앞서 신창호 부산시 미래산업국장은 코인데스크코리아 인터뷰에서 "(규제 특례 사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가 제대로 굴러간다는 걸 보여준 뒤, 이를 기반으로 특구 내에서 통제된 형태의 거래소 사업이나 STO 사업을 펼칠 수 있는 여건을 장기적으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위원회 논의 내용을 블록체인 특구 발전 중장기 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블록체인 기술 확산전략과 연계하고, 관련 부처와도 긴밀히 협력하는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