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5 오후브리핑: CFTC, DID, KB페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10월15일 22:05

미 CFTC 위원장 "디파이는 매우 혁명적 아이디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히스 타버트 위원장이 "이더리움이 증권으로 분류될지, 상품으로 분류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비트멕스(Bitmex)같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추가적인 조사나 제제가 이뤄질 가능성에 대해 시사했다. 

DID 적용한 '모바일 공무원증'이 올해 나온다

정부는 올해 도입 예정인 모바일 공무원증에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증명(DID)을 적용하고, 향후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에도 이 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박범수 행정안전부 디지털안전정책과 사무관은 지난 14일 DID얼라이언스코리아가 주최한 온라인 컨퍼런스 ‘DID얼라이언스코리아2020’에서 ‘국가 디지털 신분증 현황 및 추진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카카오페이·삼성페이 시장에 뛰어든 KB페이

국민카드는 15일 “앱카드의 기능 개선을 통해 결제 편의성과 확장성을 높이고, 송금·환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한 ‘케이비(KB)페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이비페이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은행계좌·상품권·포인트 등 카드 이외 결제수단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고 국민카드는 설명했다. 

‘3만원에 별 1개씩’ 스타벅스 신용카드 출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현대카드와 제휴한 신용카드인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스타벅스 로고 등을 형상화한 5종으로 출시됐으며, 이용실적 3만원당 스타벅스 ‘별’이 한 개씩 적립된다. 별 12개를 모으면 무료 음료 쿠폰 1개가 발급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국내·외 전용 모두 3만원이다.

메이커다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합류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계열사 그라운드X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공동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에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가 합류했다고 15일 밝혔다. 

짧은뉴스 오늘

SK C&C, AI·빅데이터·블록체인 실사례 모은 '아큐애셋' 공개
SK㈜ C&C는 제조∙통신∙금융 등 산업별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고객이 직접 확인하고 사용 알고리즘을 즉시 적용해 볼 수 있는 플랫폼 '아큐애셋'(https://asset.skcc.com)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아큐애셋은 누구나 접속해 AI∙빅데이터∙블록체인 등을 활용한 실제 서비스와 사례를 확인하고, 사업 타당성 검증도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AI 보험심사 어드바이저', 'AI 세일즈 품질 보증', '스마트 가격 솔루션', '체인제트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지역화폐 발행 솔루션' 등의 실사례가 공개돼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