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2 아침브리핑: 페이팔, 모드, 바하마 중앙은행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niel Kuhn
Daniel Kuhn 2020년 10월22일 11:33
출처=언스플래시
출처=언스플래시

 

주요 소식

페이팔, 비트코인 매매 서비스 시작한다

세계 최대 전자결제업체인 페이팔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매매 서비스를 시작한다. 미국인들은 몇 주 안에 페이팔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을 사고, 보관하고, 팔 수 있다. 전세계에서 3억4600만개의 계좌를 보유한 미국의 페이팔은 암호화폐 매매와 지갑 서비스를 몇 주 안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또한, 페이팔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페이팔은 2021년 초반부터 페이팔이 보유한 2600만 가맹점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팔 "암호화폐 지갑 개인 키는 제공 안 해"

페이팔을 통해 구매하는 암호화폐는 외부 개인지갑으로 옮길 수 없다. 외부 지갑의 암호화폐를 페이팔 계정으로 옮길수도 없다. 오로지 페이팔 계정 내에서만 구매, 보유, 판매행위가 가능하다. 

 

런던 증시 상장업체 "현금 자산의 10% 비트코인으로 전환할 것"

런던증권거래소 상장 핀테크 업체 모드 글로벌 홀딩스(Mode Global Holdings)가 투자 전략의 일환으로 조만간 비트코인을 대거 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드는 "현재 보유한 현금 자산의 최대 10%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할 것"이라며 "이는 장기적으로 현금 가치 하락으로 인한 투자자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여파와 함께 현재 영국의 금리는 잉글랜드은행 설립 326년 역사상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의 가치만 상승할 것으로 판단했다." - 조나단 로랜드, 모드 글로벌 홀딩스 CEO

 

바하마 중앙은행, 세계 최초로 CBDC 출시

바하마 중앙은행이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CBDC) 샌드 달러(sand dollar)의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출시는 금융서비스를 분산하는 데 따르는 마찰을 줄이고, 금융 소외층을 수용하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이로써 바하마는 전 세계에서 CBDC를 발행한 최초의 나라로 이름을 올렸다.

샌드 달러는 초기에는 민간은행과 신용조합을 중심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개인 지갑은 다중인증 보안시스템을 통해 보호되며, 서비스는 모바일 중심으로 스마트폰 보유 인구의 90%를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샌드 달러는 미국 달러에 고정된 바하마 달러(BSD)에 1:1로 연동된다.

 

비트코인 선물상품 낙관론 한층 꺾여

지난 20일 비트코인 가격은 개당 1만2천달러에 거래됐지만, 두달 전 같은 가격에 도달했을 때보다 선물 거래자들의 낙관론은 한층 꺾인 모양새다. 비트코인 가격은 8월 내내 1만2천달러선을 유지하다가 중순경 상승세로 전환되면서 각종 파생상품 거래소의 비트코인 무기한 선물거래는 일시에 대폭 증가했다.

이때 시장은 낙관론에 한껏 부풀어올랐다. 그러나 20일 비트코인 가격이 또 다시 1만2천달러에 도달했음에도 이번에는 지난번과 같은 거래량 증가는 일어나지 않았다. 오히려 선물거래는 제자리를 유지하거나 줄어들었다.

 

킥-SEC, ICO 소송 합의… 텔레그램과 다른 길

캐나다의 메신저 서비스 킥(Kik)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1년 간에 걸친 법정 싸움이 양측 간 합의로 끝날 것으로 보인다.

 

네트워크 분산화 정도를 수치로 나타내는 툴 개발

미국 뉴욕의 한 법무법인이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분산화 정도를 수치로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측정법을 고안했다. '켓살 오픈 표준(Ketsal Open Standards)'으로 명명된 이 측정법은 법무법인 켓살이 고안한 것으로 총 33개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네트워크의 분산화 정도를 측정한다.

이 기준에는 노드 개수를 비롯해 깃허브 통계 수치, 노드 간 커뮤니케이션시 측정 결과 등이 포함되며, 비트코인이 표본으로 사용됐다. 켓살은 "이번에 고안한 켓살 오픈 표준은 네트워크의 분산화 정도를 정확한 기준으로 판별할 수 있는 툴"이라고 설명했다.

 

올해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을 직접 뽑아주세요

올해는 거의 모든 지표에서 최악의 해로 손꼽힙니다. 그러나 이를 피할 수는 없겠죠. 코인데스크는 매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사람을 대상으로 '가장 영향력 인물' 10명을 선정해왔습니다. 지금도 전 세계는 각종 어려움으로 시름하고 있지만, 올해도 어김없이 이 투표는 진행하려 합니다. 후보를 확인하신 후 10월31일까지 투표해주세요.

 

간추린 뉴스

  • 미국 정부는 왜 반독점 규제의 칼을 구글에게 빼 들었을까?
  • 마이크로스트래터지(MicroStrategy) CEO “쓰레기 같은 시장 데이터가 비트코인의 발목을 잡고 있다”
  • 테더(Tether)가 스테이블코인으로는 여전히 압도적이지만, 디파이(DeFi)에서는 USD코인(USDC)와 다이(Dai)가 승승장구
  • 디파이 프로젝트 와이언파이낸스(Yearn Finance) 창업자 안드레 크론제의 또 다른 디파이 프로젝트 비공식 출시, 디파이 데자뷰?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