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 클립 연동 지원 API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10월26일 11:42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과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앱투앱API를 출시했다. 출처=그라운드X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과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앱투앱API를 출시했다. 출처=그라운드X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회사 그라운드X가 기업들이 디지털자산 지갑 클립에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앱투앱(App2App)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앱투앱API로 클립에 서비스를 연동하면, 가상자산(암호화폐)과 NFT(대체불가능토큰) 카드 등 디지털자산을 해당 서비스와 클립 간에 주고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서명과 지갑 연동 등 블록체인의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그라운드X에 따르면 클립과 서비스 연동을 원하는 기업들은 무료로 앱투앱API을 이용할 수 있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이용자가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시켜 번갈아 이용하거나 복수의 지갑을 관리할 필요 없이, 클립에서 단일 PIN번호로 (다양한 서비스의) 디지털자산을 활용할 수 있다"며 "기업들이 자체 서비스 안에 별도의 지갑을 개발하지 않고, 클립을 이용해 서비스를 확장 및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라운드X는 앱투앱API와 연동된 서비스에선 이용자가 직접 보안키를 관리해야 할 부담이 없다고 밝혔다. 앱투앱API에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키 관리 시스템(KMS, Key Management System)이 연동돼 있어, 보안키를 암호화된 형태로 보관해, 실수나 해킹에 의한 유출 우려가 없다는 설명이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클립의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을 앞으로 계속 출시하고, 클립에 담을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을 늘려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그라운드X는 지난 8월 NFT 디지털 자산 발급 도구 '클립 파트너스'를 출시했다. 현재 클립에서 전송 및 보관 가능한 가상자산은 클레이튼의 자체 토큰 클레이(KLAY)을 포함한 16종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