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 오후브리핑 : 디파이 기부, 디파인2020, 4차산업혁명위원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11월6일 18:24


"디파이로 이자농사 말고 기부도 할 수 있어요"

매년 연말이면 연례행사처럼 불우이웃돕기 모금 행사가 사방에서 이뤄진다. 남에게 기부를 할 만큼 자금 사정이 여유 있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십시일반으로 나보다 남을 돕고자 하는 기부행렬이 꾸준히 이어진다. 만약 돈을 어딘가에 맡겨놓고 발생하는 이자로 기부를 할 수 있다면? 갑자기 왜 기부 이야기냐고? 디파이(Defi)가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말하는 이가 있다. 디파이 서비스 개발 기업 그로우파이(GrowFi)의 모종우 창업자가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올해도 열리는 ‘디파인 2020’ 국내외 연사 총출동 예정

암호화폐 시장 동향과 최신 트렌드를 짚어볼 수 있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디파인(D.FINE) 2020’이 오는 17일 국회도서관 대강당, 18일 상암 JTBC홀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블록체인과 사회적 영향(Blockchain & Social Impact)'이다. 

대통령 직속 4차위 '가상자산 제도화, 개정 특금법으론 부족'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위원장 윤성로)가 특정금융정보법상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수리 요건과 면제 요건을 정비가 필요하다는 연구 결과를 내놨다.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6일 제18차 전체회의를 열고, 블록체인 연구반 활동 결과와 관련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바이비트, 독일 축구 명문 도르트문트와 파트너쉽 

독일 분데스리가 프로축구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BVB)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와 글로벌 파트너쉽을 맺었다. 

디스트리트·블록크래프터스, '더컨퍼런스2020' 공동개최

블록체인 미디어 디스트리트와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가 오는 27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비바체룸에서 더컨퍼런스2020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짧은뉴스 '오늘'

라인, 연 12% 대 링크코인 이자 수익 상품 출시
네이버 자회사인 글로벌 기업 라인(LINE)이 자사 소유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프론트(BITFRONT)에서 연 12%대 암호화폐 이자 수익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링크(LN) 코인을 예치하면 최대 12.73%의 연이자를 링크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