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9 오후브리핑: 테라 프리마이닝, 타이 규제완화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11월19일 19:50

블록체인 활용 '패스 모바일운전면허증' 가입자 150만 돌파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는 지난 6월 기존 패스 앱에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를 추가한 지 4개월 만에 가입자 150만명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태국 SEC "디지털자산도 금융회사 최소자본금 포함 가능”

타이(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디지털 자산 분야를 포함한 브로커리지 및 증권사 대상 최소 자본금 규정을 변경한다. 방콕포스트는 개정된 규정에 따라 디지털 자산도 금융회사 자본금에 포함될 수 있게 된다고 내다봤다.

트럼프, 코인베이스 출신 브룩스 통화감독청장 임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 브라이언 브룩스 통화감독청장 대행을 5년 임기의 신임 청장으로 임명했다. 미국 재무부 산하의 독립기관인 통화감독청(OCC)은 미국 전역의 은행을 규제·감독하는 기관이다. 브룩스 청장 대행은 통화감독청에서 일하기 전 은행 임원을 거쳐 코인베이스에서 최고법률이사를 지냈다. 

[단독] 테라, 백서엔 없는 1조5천억원 ‘프리마이닝’

스테이블 코인 플랫폼인 테라가 메인넷을 가동하면서 생태계 내 기축통화 역할을 하는 테라SDR(SDT) 코인을 1조5600억원 어치 사전발행(premine)한 것으로 확인됐다. 테라는 이 사전발행 물량을 백서에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소수의 기관투자자들에게는 공유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테라는 "사전발행이 문제가 될 부분은 없다"는 입장이며 소각 등의 추가적인 조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11-24 12:08:42
테라대표가 고맙대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