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0 오후브리핑: 디파이 해킹, 비트메인, 이드콘 해커톤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11월20일 18:24

골드만삭스 "디지털 위안, 핀테크 기업 우위 약화시켜"

골드만삭스가 중국 디지털 위안(DCEP)이 중국 내 전체 소비자 결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0년 안에 15%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상업은행들이 디지털 위안으로 핀테크 기업들로부터 더 많은 시장을 뺏어갈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드콘 한국 2020, 온라인 해커톤 개최한다

이드콘 한국 2020 해커톤이 11월28일부터 12월20일까지 약 3주간 열린다. 이드콘 한국 2020 준비위원회는 오는 25일까지 해커톤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오케이이엑스, 27일부터 출금 재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이엑스(OKEx)는 19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이달 27일부터 암호화폐 출금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디파이 해킹 문제는 플래시론이 아니다

디파이에서 플래시론이 악용되는 사례가 늘면서 완벽히 관리되지 않는 플래시론이 문제의 핵심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생겨났다. 하지만 업계 전문가들의 진단은 다르다. 진짜 문제는 제대로 설계되지 않은 스마트계약에 있다.

 

글로벌 채굴풀들, 비트코인 '탭루트' 업그레이드 참여한다

글로벌 규모의 유명 채굴풀 앤트풀(Antpool)이 비트코인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계획인 탭루트(Taproot)를 지지할 예정인 것으로 19일 확인됐다. 앤트풀은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기업인 비트메인(Bitmain)이 주도하는 비트코인 채굴 그룹이다.

 

비트코인이 주요 결제수단인 미국을 상상해봤다

비트코인이 현금처럼 대중적으로 도입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가격 변동성이다. 

짧은 뉴스, 오늘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암호화폐 거래소 DBX 출시한다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이사장 박기훈)가 암호화폐 거래소 '디비엑스'(DBX)를 출시한다. 협회는 오는 12월1일부터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거래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협회는 자체 암호화폐인 DBXC 백서를 공개하고, 거래소 DBX에 상장할 예정이다. 협회는 DBX 거래소에 '생체인식 보안 USB'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