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 오후브리핑: 스테이블코인 규제, 이더리움2.0 예치, DSRVx매틱네트워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12월4일 21:18

미국서 발의된 논란의 '스테이블코인 규제법'

‘스테이블코인 테더링 및 은행 라이선스 시행(스테이블) 법(The Stablecoin Tethering and Bank Licensing Enforcement (STABLE) Act)’은 테더(Tether), 센터(Center), 또는 디엠(Diem, 구 리브라)과 같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자가 연방 규제기관에 은행 면허를 신청해야 하고, 연방 예금보험공사(FDIC)의 최소 준비금 보유 요건을 지켜야 하며, 연준 등록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또한, 스테이블코인 발행자에 대한 시스템 리스크도 지속적으로 분석해 보고해야 한다.

억만장자 폴 튜더 존스 "비트코인 가능성에 비해 가격 낮다"

억만장자로 유명한 헤지펀드 매니저 폴 튜더 존스(Paul Tudor Jones) 튜더인베스트먼트 설립자가 현재의 비트코인 시가총액이 저평가 상태라고 밝혔다. 

헤이스타트업&스타트업 박싱데이 개최···'블록체인과 금융·게임' 웨비나도

5일(토) 오후 3시30분엔 '블록체인 기술이 바꿀 금융과 게임의 미래' 웨비나가 열린다. 오세진 해치랩스 사업개발 디렉터와 남유정 플라네타리움 공동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COO)이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과 게임산업에 가져올 변화에 대해 발표한다.

"코로나19로 불법 다크넷 시장 규모 축소"

암호화폐 추척 기업 체이널리시스는 3일 '체이널리시스 2021 암호화폐 범죄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1200만건에 달한 다크넷 거래가 올해 900만건 수준으로 크게 줄어들었다"고 전했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의 리스크와 보상

이더리움 2.0이 개발을 마치기까지는 몇 년이라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 첫 단계인 0단계가 공식적으로 시작된 데 의미가 있다. 0단계 가동이 시작된 만큼, 이더리움의 고유 암호화폐인 이더(ETH)의 실제 이용 사례도 하나 더 늘었다. 바로 스테이킹(예치, staking)이다.

짧은뉴스 '오늘'

DSRV, '매틱 네트워크' 검증자로 합류

지분증명(PoS) 검증자(Validator)이자 서비스형 인프라 제공 회사 DSRV는 인도의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의 메인넷 검증자로 참여했다고 4일 발표했다.
매틱 네트워크는 이더리움의 확장성과 사용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레이어2 솔루션이다. 사이드체인을 통해 연산을 처리하여 체인이 과부화 되는 리스크를 줄이고 플라즈마(Plasma) 프레임워크와 지분증명(PoS) 검증자를 통해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보안을 강화한다.
DSRV는 검증자로서 네트워크의 거래를 검증하고 보안을 강화하며, 기술 협력과 서비스형 인프라 제공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르마체인, DTT얼라이언스 합류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이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시점 확인(TSA) 및 데이터 검증 연합체 DTT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고 4일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이를 통해 현재 중앙화 돼 있는 공인전자문서 보관소 및 중계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생태계 구축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또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확장성을 위해서 DTT얼라이언스 파트너사들과 협업하겠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