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 오후브리핑: 은행 수탁, 비트코인 상승과 사기, 테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0년 12월8일 18:16

 

"스페인 BBVA은행, 유럽서 암호화폐 사업 시작한다"

스페인 BBVA은행이 유럽에서 암호화폐 거래와 수탁(커스터디) 사업에 진출한다. BBVA의 자산 규모는 약 8억4000만달러으로, 스페인에서 두번째로 큰 은행이다.

 

'큰손' 마이크로스트래터지, 비트코인 4억달러어치 더 산다

미국 나스닥 상장사 마이크로 스트래터지(MicroStrategy)는 7일(현지시각) 보도자료를 통해 4억달러 규모의 전환형 선순위 채권을 발행해 비트코인 매수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마이크로 스트래터지가 보유한 비트코인은 총 4만824개다.

 

비트코인 오르니 사기도 늘어나더라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면서 비트X, 비트XX, 비트코인XX 등 비트코인도 아니면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것처럼 홍보하는 경우가 많다" 허황한 수준의 수익을 약정하는 암호화폐 사기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신중한 투자를 하길 바란다.

 

한화자산운용·쟁글, 건전한 암호화폐 투자환경 조성한다

한화자산운용이 디지털 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을 운영하는 크로스앵글과 건전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를 조성하고 투명한 정보 서비스·상품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테라, 주식-암호화폐 잇는 미러 프로토콜 출시

스테이블코인 플랫폼 테라(Terra)가 지난 3일 미러 프로토콜(Mirror Protocol) 출시를 발표했다. 미러 프로토콜은 애플이나 테슬라와 같은 공개 기업의 주가를 따르는 암호화폐를 주조할 수 있는 프로토콜이다.


 

짧은뉴스 '오늘'

 

메디패스, 현대해상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연동 완료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은 현대해상과 블록체인 기반 통합 간편 보험 청구 서비스 연동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메디블록이 운영하는 간편 보험 청구 서비스 메디패스 앱에서 현대해상 고객들이 실손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데이터를 병원에서 제공 받아 보험사에 직접 청구할 수 있게 됐다.

 

헥슬란트-지닥, 스마트계약 보안 검증 제휴

블록체인 보안 및 지갑 서비스 '옥텟(Octet)'을 제공하는 헥슬란트는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GDAC)을 운영하는 피어테크와 스마트계약 기술 검증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