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0 오후브리핑: 암호화폐 관련주 경고, 또 마이크로스트래터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0년 12월10일 19:15

 

비트코인CEO: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 스트래터지 CEO

올해 55세를 맞은 세일러의 결단에 의심을 가지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지난 8월 이후 마이크로 스트래터지는 새로운 경영 전략으로 비트코인에 초점을 맞췄다.

 

피델리티 디지털자산, 비트코인 담보대출 출시

세계적 자산운용사 피델리티의 자회사인 피델리티 디지털자산이 기관투자자 대상 비트코인 담보 대출을 시작한다. 톰 제섭 피델리티 디지털자산 회장에 따르면, 피델리티가 이번에 새로 내놓은 상품은 보유한 비트코인을 매도하지 않고, 현금화하길 원하는 비트코인 투자자와 헤지펀드, 채굴자, 장외거래 기업 등을 겨냥했다.

 

SC벤처스·노던트러스트, '조디아커스터디' 내년 가동

영국 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의 핀테크 투자 부문 자회사인 SC벤처스가 노던트러스트와 함께 기관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수탁(커스터디) 서비스 '조디아(Zodia)'를 출시했다. 

 

간편결제 차이, 700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운영하는 차이코퍼레이션이 7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한화투자증권이 주도한 이번 투자엔 소프트뱅크벤처스, 아든파트너스, SK네트웍스, 하나금융그룹, 인터베스트, 케이투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마이크로 스트래터지, 비트코인 매수계획 4.4억→5.5억달러 증액

마이크로 스트래터지는 지난 8월 2억5000만달러어치 비트코인을 구입을 시작으로, 9월에는 1억7500만달러어치, 지난 4일에는 500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입했다. 현재 마이크로 스트래터지가 보유한 비트코인은 총 4만824개다. 5.5억달러로는 약 2만9776개의 비트코인을 구입할 수 있다.

 

최고치 넘은 주가, 내년 상승의 조건

경기가 저점을 통과하기 전에 주가가 먼저 오르는 건 흔히 있는 일이다. 주가가 경기를 선반영하기 때문인데 그래도 이번처럼 경기 회복 초반에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적은 없었다.

 

한국거래소 "바이오·암호화폐 관련주 감시 강화"

한국거래소는 코로나19 재확산 분위기에서 주가가 오른 백신, 비대면, 음압병동, 콜드체인 관련 50개 종목에 대해 투자주의 조처를 내렸다고 밝혔다. 또 신약 개발 및 비트코인 이슈 등으로 가격이 급등한 6개 종목에 대해 투자 경고 조처했다.

 

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2020 블록체인 대상' 시상식 개최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회장 이한영)는 오는 11일 오후 2시, 서울 전경련 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홀에서 협회 창립 2주년 기념식을 열고 ‘2020 블록체인 대상’을 시상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