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5 아침브리핑: 구글 서버 먹통, 넥서스 뮤추얼 대표 87억원어치 토큰 도난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niel Kuhn
Daniel Kuhn 2020년 12월15일 11:18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주요 소식

"와이언 파이낸스, 디파이계의 아마존으로 거듭날 것"

코인데스크 브래드 데일 기자가 와이언 파이낸스(Yearn Finance)의 다양한 인수 및 제휴 결과를 분석했다. 아마존이 소비자들의 마음에서 저렴한 가격, 폭넓은 배송, 다양한 상품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듯 와이언 파이낸스는 낮은 수수료, 높은 수익률, 다양한 위험 분석지를 제공함으로써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 분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종의 금융 슈퍼마켓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넥서스 뮤추얼 대표, 87억원어치 토큰 도난

디파이 보험사 넥서스 뮤추얼(Nexus Mutual)의 CEO 휴 카프가 800만달러, 약 87억원어치의 NXM 토큰을 도난당했다. 그러나 카프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에 "토큰을 모두 돌려주면 모든 조사를 중단하고 30만달러를 지급하겠다"고 밝히며, 범인을 설득했다.

 

"지하철 승객 수 줄어도 암호화폐 거래소 광고 집중도는 증가할 것"

코로나 팬데믹으로 경제 상황이 악화되자 각종 암호화폐 거래소는 런던 지하철 광고를 대폭 늘려가고 있다.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가운데 런던은 도시 봉쇄의 수위를 높일 예정이지만, 승객 수가 줄어들면 오히려 광고에 집중하는 정도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간추린 뉴스

  • 전 세계 구글(Google) 서비스가 지난 14일 약 1시간 동안 먹통이었다.
  • 플레어 네트워크가 스파크(Spark) 토큰 에어드롭을 완료했다. XRP 토큰 가격은 9% 하락했다.
  •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Beeple)이 58만2천달러, 약 6억4천만원어치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단 5분만에 팔아치우며 션 레논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션 레논은 존 레논과 오노 요코의 아들이다.

 

시장 동향

"비트코인 곧 2만달러 돌파할 것"

비트코인이 앞으로 수주 내에 2만달러를 돌파하며 새로운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여러 전문가가 분석했다. 이러한 가격 상승에는 지난 주말 마이크로 스트래터지(MicroStrategy)가 6억5천만달러, 약 7100억원을 빌려 비트코인을 구입한 것도 어느 정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비탈릭 부테린은 이 같은 위험 전략은 오직 전문 투자자만 할 수 있는 일이라며, 어설픈 아마추어는 시도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