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6 오후브리핑: 이드콘, 폰허브, 암호화폐 가격지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12월16일 20:10

디자이너여, 중앙화의 유혹에 들지 말지어다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의 탈중앙성과 이용자 친화적 디자인은 양립가능할까? 최근 이더리움 '존버(HODL, 장기 투자)' 촉진 서비스 네버루즈머니 프로토콜을 출시한 헌트(HUNT)의 조영휘 디자이너는 "현재로선 절대 불가"라고 말한다. 그는 특히 서비스의 핵심 가치가 블록체인의 탈중앙성과 불가분의 관계라면, 디자이너가 절대 중앙화의 유혹에 빠져선 안 된다고 경고했다.

의견수렴 끝낸 특금법 시행령…어떤 내용 담길까

코인데스크코리아는 16일 한국블록체인협회 등 업계 관계자들이 FIU에 요청한 시행령 개정안 반영내용을 입수했다. 대부분 법 취지에 맞도록 시행령 내용을 합리적으로 수정해달라는 내용이었다. 일부 단체들은 가상자산 의무공시제도를 시행령에 넣어달라는 요청을 하기도 했다. 

폰허브가 암호화폐로 결제 수단을 한정했다

포르노 사이트 폰허브(Pornhub)가 최근 자사 프리미엄 회원들의 기본 결제수단을 암호화폐로 설정했다. 암호화폐를 이용하지 않고는 이 사이트에서 결제가 불가능하다. 

시카고옵션거래소, 내년 2분기 암호화폐 가격지수 출시

시카고옵션거래소(Cboe)가 암호화폐 가격 주류화를 위한 경쟁에 합류한다. 시카고옵션거래소는 코인루트와의 라이선스 협력을 통해 내년 상반기 일련의 암호화폐 가격 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캐서린 클레이 시카고옵션거래소 정보 솔루션 총괄은 암호화폐 가격 지수와 과거 가격 데이터, 실시간 가격 변동 데이터 등 서비스를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日 금융사 SBI, 암호화폐 장외거래소 B2C2 인수

인터넷은행, 증권사 등을 보유한 일본의 금융 기업 SBI홀딩스의 자회사인 SBI파이낸셜서비스가 암호화폐 장외거래소(OTC) B2C2를 인수했다. B2C2는 15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SBI파이낸셜서비스가 B2C2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자세한 인수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KODA, 법인 고객 대상 디지털자산 온라인 세미나 22일 개최

한국디지털에셋(KODA)이 '기업의 첫 디지털자산 파트너 KODA와 함께 비트코인 투자하기' 온라인 세미나를 2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KODA는 KB국민은행과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지난달 공동 설립한 디지털자산 종합관리 기업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