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 오후브리핑: 코빗, 오세진, 리플, BS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1년 1월14일 19:24


오세진 코빗 대표 "혹독한 겨울 겪었지만, 올해부턴 달라"

오세진 코빗 대표는 올해를 '코빗이 본격적으로 도약하는 원년'이 되고자 한다며 "암호화폐 거래뿐만 아니라 수탁, 인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중국의 블록체인 BSN "해외 네트워크 확장·글로벌 결제망 구축한다"

중국 국가 주도 블록체인 연맹 BSN이 올해 주요 사업 목표로 해외 네트워크 확대와 글로벌 결제망 구축 등을 꼽았다. BSN은 11일 '2020년도 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 총정리' 문서를 발표하고, △글로벌 디지털 결제망 구축 △해외 네트워크 구축 및 기술 대중화 지속 추진 △BSN 프라이빗 네트워크 플랫폼 및 개발 도구에 대한 연구·개발 확대 △BSN 생태계 조성 및 응용 부문 연구·개발 확대 등을 올해 주요 사업 목표로 제시했다.

 

맥쿼리 "CBDC 빨리 도입 안하면 비트코인에 밀릴 수 있어"

호주 투자은행 맥쿼리는 최근 발간한 연구노트에서 미국 연방준비제도(FRB)와 유럽중앙은행(ECB) 등 중앙은행들이 디지털 화폐(CBDC) 도입 속도가 늦어질 경우,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에 경쟁에서 밀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쟁글, 기관·법인용 가상자산 데이터 API 출시

가상자산(암호화폐) 정보 공시 플랫폼 쟁글을 운영하는 크로스앵글이 기관과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가상자산 종합 데이터 API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크로스앵글은 기관과 법인 고객에게 △국가별·토큰별 가격 표준 데이터 △자산별 온체인 데이터 △시장 통합 지수 △자산별 신용도 평가 및 재무 리포트 △ 시장 통계 및 리포트 등을 API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라우드플레어, 이더리움 도메인 서비스(ENS) 지원

글로벌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업체 클라우드플레어가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Ethereum Name Service, ENS)와 분산형 파일 시스템(InterPlanetary File System, IPFS)를 지원한다. 클라우드플레어는 13일(현지시각) 블로그를 통해 ENS와 IPFS에 웹브라우저로 접근할 수 있는 분산 웹 게이트웨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본 금융청 "XRP(리플), 증권 아니다"

일본 금융청(FSA)이 XRP(리플)를 증권으로 보지 않는다는 입장을 내놨다. 더블록은 13일(현지시간) 금융청 관계자로부터 받은 이메일을 공개했다. 금융청 관계자는 “일본 자금결제법에 명시된 정의에 따라 XRP를 암호자산(일본 법적 용어)으로 봐야 한다”고 밝혔다.

스위스 증권거래소, 새 비트코인 ETP 상장

스위스 증권거래소(SIX)가 지난 13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상장지수상품(Exchange Traded Product, ETP)을 상장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장된 비트코인 ETP의 정식 명칭은 'BTCetc bitcoin ETP(BTCE)'로, 영국 런던에 있는 금융 기업인 ETC 그룹(ETC Group)이 만든 것이다.

짧은뉴스 '오늘'


바이파이, 예대출 및 리워드 서비스 시작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는 자체 개발한 멀티체인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프로젝트 '바이파이(BiFi)'에 예금, 대출 및 리워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바이파이는 파이랩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멀티체인 디파이 프로젝트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