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아침브리핑: 중국의 디지털 일대일로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niel Kuhn
Daniel Kuhn 2021년 1월19일 09:38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주요 소식

중국의 디지털 일대일로

중국의 국가 주도 블록체인 연맹 BSN(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이 이르면 올해 하반기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인 디지털위안을 시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BSN은 지난 15일 블로그를 통해 올해 안에 30개 공공 블록체인과의 통합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가 주도 블록체인인 BSN은 개방형이 아닌 승인받은 주체만 참여할 수 있는 폐쇄형 블록체인이다.

 

골드만삭스, 수탁 업무로 암호화폐 시장 진출할 듯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Goldman Sachs)가 디지털자산 수탁 업무를 매개로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할 거라고 골드만삭스 관계자가 말했다. 골드만삭스는 2020년 말 적어도 한곳 이상의 유명 암호화폐 수탁업체에 정보요청서를 보냈다.

 

코인베이스 "거래량 폭증, 웹·모바일 인프라 분리"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자사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인프라를 일부 분리하겠다고 밝혔다. 거래량이 급증할 때 거래소 시스템이 멈추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간추린 뉴스

 

시장 동향

알트코인의 눈에 띄는 상승세

비트코인 거래가 숨을 고르는 동안, 체인링크(Chainlink) 오라클 시스템의 기본 토큰인 링크(LINK)의 가격이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링크의 종전 최고가는 2020년 8월에 기록한 19.90달러였는데, 지난밤 23.68달러로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최근 비트코인 상승세가 잠시 주춤하고 좀 더 투기성 높은 상품으로 자본이 옮겨가면서 알트코인의 가격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링크도 그중 하나다.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