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아침브리핑: 이더리움 최고가 경신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niel Kuhn
Daniel Kuhn 2021년 1월20일 10:14
출처=게티이미지
출처=게티이미지

 

주요 소식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 블록체인으로 코로나19 백신 온도 관리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 National Health Service)가 분산원장 플랫폼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와 소프트웨어 기업 에브리웨어(Everyware)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의 냉장 보관 온도를 추적, 관리한다.

영국 정부는 사우스 워릭셔(South Warwickshire), 스트랫퍼드 어폰 에이번(Stratford Upon Avon), 워릭(Warwick) 지역의 NHS 시설에서 먼저 이 기술을 도입해 사용할 예정이며, 앞으로 백신 보급이 원활해지면 적용 지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이더, 역대 최고 기록 경신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기본 암호화폐인 이더(ETH)가 개당 1439.33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는 2018년에 기록한 1420달러보다 19달러 높은 가격이다.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Messari)에 따르면, 이더 가격은 2015년 첫 판매를 시작한 뒤 무려 1000% 넘게 올랐다. 코인데스크의 윌 폭슬리 기자는 이더에 역사적인 상승장에 있는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과는 다른 가치 개념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더는 비트코인과 다르게 프로그램이 가능하고 개발자에 친화적인 커뮤니티가 구축돼 있으며, 암호화폐공개(ICO)와 디파이(DeFi)를 포함한 암호화폐 업계의 가장 큰 트렌드들의 기반으로서 작용한다는 것이다.

 

BoA "투자자들은 여전히 비트코인 상승장에 베팅 중"

뱅크 오브 아메리카(BoA, Bank of America)가 펀드매니저들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에서 비트코인 상승장에 베팅하는 ‘롱 비트코인(long bitcoin)’이 주요 기술 기업들의 상승장에 베팅하는 ‘롱 테크(long tech)’를 제치고 현재 펀드매니저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거래로 꼽혔다.

이러한 결과는 현재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상승장에 베팅하고 있다는 뜻이며, 그 배경으로는 비트코인이 대규모 달러 발행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에 대한 대비책이 될 수 있다는 점과 남이 하면 따라 하는 군중 심리를 들 수 있다.

이번 조사에서 달러 매도는 세번째로 많이 이루어지는 거래 형태로 나타났다. 반면, JP모건은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 여력을 찾으려면 4만달러를 넘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간추린 뉴스

 

시장 동향

비트코인은 조정 국면, 알트코인은 시세 상승 중

역대 최고가를 경신한 이더(ETH)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시장 분석가들은 거래자들의 자산이 알트코인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주장에 여전히 힘을 싣는 분위기다.

비트코인은 이틀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지만, 여전히 3만4000달러~4만달러 범위에 갇혀있다. 현재는 3만6천달러 선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홍콩 기반의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디지넥스(Diginex)는 “현재의 조정 기간은 상당히 견고히 지속할 것으로 보이며, 비트코인을 팔려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줄 것”이라고 현 상황을 분석했다.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