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 오후브리핑: 말 많은 아저씨, 비트코인, 채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1년 1월28일 18:24

한국 블록체인 역사와 함께한 '말 많은' 아저씨의 암호화폐 이야기

코인플러그 창업 직전인 2013년 초, "주변에 슬쩍 물어봤어요. 전 관심이 없어서 몰랐지만, 주변에 다들 개발자다 보니 비트코인을 알고 있더군요. 근데 주변의 첫 반응이 이거였어요. '그거 마약쟁이나 쓰는 건대 그걸 왜 하려고 해, 하지 마'"

 

신한은행·비트고·KDAC, 비트코인 수탁 개발한다

신한은행이 비트고(BitGo),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과 함께 가상자산(암호화폐) 등 디지털자산 수탁 서비스 및 기술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비트고는 미국 암호화폐 수탁기업이며, KDAC은 신한은행이 투자한 국내 암호화폐 수탁기업이다.

 

파월 연준 의장 “인플레이션 더 높아져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가 27일 역사적으로 가장 완화적인 통화정책 기조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경제가 회복될 때까지 우선 기다려야 한다는 판단이다. 현재 연준은 매달 120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사들이며 시중에 돈을 풀고 있다.

 

블록스트림, 2500만달러치 비트코인 채굴기 구입

비트코인 기반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록스트림(Blockstream)이 채굴 사업 확장을 위해 중국 제조기업인 마이크로BT(MicroBT)로부터 2500만달러 상당의 채굴기를 구입했다. 블록스트림은 채굴기들이 캐나다와 미국에 있는 자사 채굴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짧은 뉴스, 오늘

 

해시드, 파생상품 탈중앙화 거래소 dYdX에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파생상품 탈중앙화 거래소 디와이디엑스(dYdX)의 시리즈B 라운드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와이디엑스는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 해시드를 포함해 쓰리에로우스 캐피탈(Three Arrows), 디파이낸스 캐피탈(DeFinance Capital), 안드레센 호로이츠(a16z), 폴리체인 캐피탈(Polychain Capital) 등의 투자사로부터 총 1,000만 달러(한화 약 110억원)의 자금을 유치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