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 오후브리핑: HDAC, 통화감독청, 게임스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1년 1월29일 17:25

[단독] '현대코인' HDAC 발행 후, 거래소 만들어 '셀프상장'

HN그룹과 에이치닥테크놀로지 한국지점, 한국디지털거래소(플라이빗)에서 최근 동시 진행된 국세청 세무조사의 배경에는 이 ICO가 있다. HDAC ICO, 거래소 설립, 세무조사 세가지 사건을 연결해주는 인물이 정대선 HN그룹(옛 현대BS&C) 사장 겸 창립자다.

 

'정주영 손자' 정대선의 에이치닥(HDAC), HN그룹은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손자이자, 고 정몽우 현대알루미늄 회장의 차남인 정대선 HN그룹 사장이 2017년 10월 스위스 추크에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2017년엔 스스로를 Hyundai dac라고 홍보했다.

 

레이 달리오 "비트코인 자세히 들여다보고 있다"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릿지워터 어소시에이츠(Bridgewater Associates) 설립자 겸 공동대표인 레이 달리오가 비트코인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있다며 현금 대안적인 성격을 가지는 펀드(alt-cash fund) 출시 가능성을 시사했다.

 

코인베이스 "주관사 없이 증시 직상장"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주관사(underwriter)를 통하지 않는 직접 상장(direct listing) 방식으로 자사의 클래스A 보통주를 미국 증권 시장에 상장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미 통화감독청(OCC), 은행 서비스 거부 제한한 '공정 접근' 규칙 보류

미국 통화감독청(OCC)은 지난 14일 공개한 '금융 기관이 제공하는 은행 서비스는 누구나 공정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공정 접근'(Fair Access) 규칙을 보류한다고 28일(현지시각) 밝혔다.

 

월가는 규탄하고 미국 정부는 ‘주시’ 중인 게임스탑 사태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27일 오후 기자들에게 바이든 행정부의 경제 담당자들이 "(게임스탑) 사태를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같은 날 저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도 성명을 내고 “옵션과 증권 시장에서 벌어지는 시장 변동성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모니터링 중”이라고 밝혔다.

 

EY "2021년, 디파이 대중화 원년 될 수도"

EY(언스트앤영)의 블록체인 총괄 폴 브로디는 2021년을 금융기관이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를 일반 소비자들에게 보급하는 원년이 될 거라고 전망했다. 이를 위해서는 스마트계약을 시험하고 검토하고 빈틈없이 강화해야 하며,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은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거래가 이뤄져야 한다.

 

비트코인 가격 하락 "미국 세금신고 기간"

미국의 세금신고 기간은 매년 1월 시작된다. 개인 소득세 신고 기한은 4월 15일이다. 공교롭게도 이 기간은 비트코인 가격이 다른 때보다 덜 오르거나 약세를 보이는 기간이기도 하다.


 
정부, 올해 블록체인 시범사업에 189억 투입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진행하는 블록체인 시범사업에 총 189억원(총 24건)이 투입된다. 올해 시범사업은 크게 △블록체인 확산사업 △블록체인 시범사업으로 진행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