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오후브리핑: 일론 머스크, XRP, 비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1년 2월1일 19:07

[크립토퀀트]일론 머스크 트윗에 18% 급발진한 비트코인···그 이면을 보라

사후적인 분석이지만, 사실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하나로 이 정도의 급등이 단기에 발생했다고 보긴 어렵다. 이번 주 이어졌던 가격의 횡보 및 등락과 관계없이 3만달러~3만4000달러 부근에서 코인베이스 고래들의 대량 매집이 있었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고래투자자 세력의 영향이 작용한 것이 아닌가 추측된다. 

일론 머스크 트윗 한 개에···비트코인 15% 급등

글로벌 비트코인 가격이 30분 만에 특별한 이유 없이 15% 넘게 급등했다. 일각에서는 미국의 전기차 기업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는 발언을 한 것이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투심을 자극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리플(XRP), 3년만에 최대 일일 상승률 기록 

코인데스크20 데이터에 따르면 리플은 는 지난 31일 하루 만에 56% 급등한 개당 0.50944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22일 이후 최고 가격이며, 일일 증가율로는 지난 2017년 12월 21일 이후 가장 큰 수치다. 이날 가격 급등은 지난 25일 텔레그램에 만들어진 그룹 채팅방 바이앤홀드 XRP(Buy & Hold XRP)에 의해 촉발된 것으로 보인다. 

[칼럼]월가도 손 댈 수 없는 이야기

게임스탑 사태가 더욱 전개될수록, 트위터는 이 사태와 암호화폐 업계의 공통점을 발견하고, 암호화폐 업계가 얻어야 할 교훈에 대한 이야기로 시끌벅적했다. 그러던 지난 28일, 레딧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거래앱 로빈후드(Robinhood)에서 논란의 게임스탑 주식에 접근 자체가 불가하도록 매수 버튼을 아예 없애 버렸고, 로빈후드의 ‘스트라이샌드 효과’라 부를 법한 엄청난 반발이 뒤따랐다. 이에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탈중앙화된 거래소에서는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반격에 동조했다. 

비자 CEO "지불결제 네트워크에 암호화폐 추가"

글로벌 신용카드사인 비자(Visa)의 알 켈리(Al Kelly) 최고경영자가 암호화폐 관련 전략을 공개했다. 그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비자는 암호화폐를 보다 안전하고, 유용하고 (결제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며 "비자의 지불결제 네트워크에 암호화폐를 추가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코인원, NH농협은행과 실명입출금계정 계약 연장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NH농협은행과 실명입출금계정 발급에 대한 재계약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코인원은 2018년 1월부터 NH농협은행과 실명입출금계정 계약을 맺고 6개월 단위로 계약을 갱신하고 있다.

람다256, '2021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온라인 개최

'람다(Lambda)256'(대표 박재현)이 '2021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온라인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는 2월 4일과 5일 양일간 '2021년 블록체인 전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칼럼]플라이빗이 쏘아올린 작은 공

정상적인 거래소라면 스캠(사기)을 걸러내는 관문이 되어야 한다. 상장에 엄격한 거래소들은 심사위원회까지 두는 이유다. 만약 거래소가 암호화폐 발행업체와 긴밀한 관계가 된다면 그 기능을 상실하게 된다. 이로 인한 피해는 오롯이 투자자의 몫으로 돌아간다. 거래소 셀프 상장을 ‘법이 없으니 그럴 수도 있지’라며 어물쩍 넘길 일이 아니다.

짧은뉴스 '오늘'

빗썸, 고객가치혁신실 신설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은 고객가치혁신실을 신설했다고 1일 밝혔다.
빗썸은 고객가치혁신실은 고객센터처럼 고객 불편사항을 응대하는 것에서 벗어나, 고객의 소리(VOC)를 통해 개선점을 도출하는 별도의 전담조직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한 고객의 소리 수집 및 분석 ▲시장조사 및 분석 ▲서비스 개선점 제안 ▲신규 서비스 발굴 및 제안 ▲실험적인 서비스 연구개발(R&D) 등 업무를 담당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