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오후브리핑: 정부 디파이 보고서, 레버리지, 도지코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1년 2월5일 17:57

정부가 발간한 디파이(Defi) 연구보고서 살펴보니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달 29일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에 관한 234페이지에 달하는 상세한 연구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의 큰 줄기는 디파이가 차세대 핀테크(FinTech) 금융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표출돼 있다.

[거래소 톺아보기] ②"하락장에도 수익" 국내 레버리지 상품

현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암호화폐 가격을 기초로 한 유사 파생상품을 서비스 중인 곳은 후오비코리아와 고팍스 두 곳뿐이다. 현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암호화폐 가격을 기초로 한 유사 파생상품을 서비스 중인 곳은 후오비코리아와 고팍스 두 곳뿐이다.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50% 상승에 "환영한다"

테슬라(Tesla)와 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DOGE)이 50% 오르자 "환영한다"는 글을 트위터를 남겼다. 그는 도지 코인을 "모두의 암호화폐"라며 "다른 선택지 없이 오직 '도지'뿐"이라고 했다.

빗썸에 최초 상장한 콜라(COLA)토큰, 부실상장 논란

빗썸에 상장된 암호화폐 COLA(콜라)가 '부실 상장' 논란에 휩싸였다. 일단 백서 발간 후 빗썸 상장까지 걸린 시간이 상당히 짧았다. 1월6일 백서 발간 이후 빗썸 상장 심사기준인 비즈니스 모델(프로젝트 목표에 대한 성장 가능성, 비즈니스 및 기술 로드맵 이행 여부, 지속성 및 가치 창출 가능성 여부 등)을 평가까지 한달도 안 걸렸다. 

크로아티아 주유소 '티폰',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시작

크로아티아 주유소 체인 티폰(Tifon)이 자사 유류 제품과 주유소 내 서비스에 대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티폰은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인 페이섹(PayCek)과의 제휴를 통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스텔라(XLM), 리플(XRP), 이오스(EOS) 등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