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오후브리핑: 애플, 테슬라 BTC 매수, 이더리움 선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1년 2월9일 19:52


그레이스케일은 이더리움(ETH)의 미래 가치를 이렇게 평가했다

미국의 디지털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이더리움2.0으로의 전환을 계기로 이더(ETH) 가치가 향후 더 높아질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그레이스케일은 현지시간 8일 이더리움 투자신탁 판매 재개를 앞두고 '이더리움 가치 평가(Valuing Ethereum)' 보고서를 지난주 발간했다.

사기꾼이 많아지면 망할 징조라는데 암호화폐가 그러네?

결국 암호화폐 거래소에 코인이 상장해야만 자신들의 물량을 개미한테 넘기고 이득을 볼 수 있는 업자 입장에서는 특금법 시행으로 인해 카운트다운이 얼마 남지 않은 셈이다. 취재원은 "처음 듣는 코인이나 일확천금을 말하는 코인은 100% 사기니 절대 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국회, 암호화폐 유사수신행위 규제 논의한다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20년 8월 '다중사기범죄의 피해 방지 및 구제에 관한 법률안(다중사기범죄 피해방지법)'과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유사수신행위 규제법)' 일부 개정안'을 대표발의했고, 이 개정안은 정무위원회에 상정됐다.

시카고상품거래소, 이더리움 선물 출시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8일 오후 6시(현지시간)부터 이더리움 선물 거래를 시작했다. 2월물 개통가는 1669.75달러였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 현물 가격은 1600달러 부근이었다. 

레저의 모바일 지갑 '레저 라이브' 디파이(Defi) 지원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개발사 레저(Ledger)는 자사의 모바일 지갑 '레저 라이브(Ledger Live)'에서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8일(현지시각) 밝혔다.

RBC 캐피털 "애플, 암호화폐 거래소나 지갑 개발 시 이점 많아"

미치 스티브스 RBC 캐피털 마켓 애널리스트는 9일 "애플이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든다면 잠재적으로 연간 400억달러 규모의 수익을 낼 수 있다"며 "테슬라에 이어 애플까지 비트코인을 산다면 미국을 향후 10년 혹은 20년 동안 암호화폐 산업의 주도 국가로 만들 수 있다"고 평가했다.


테슬라, 1.6조원 비트코인 매수…'전기차 결제도 비트코인으로'

글로벌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가 15억달러(한화 1조6800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수했다고 밝혔다. 테슬라 2020년 연례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 1월 기업자금을 더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투자 정책을 업데이트했으며, 이 정책에 따라 총 15억달러 어치의 비트코인을 취득했다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보고했다. 테슬라는 이 문건에서 "우리는 장기적으로 디지털자산을 취득하고 보유할 수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테슬라 제품 지불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짧은 뉴스

크립토닷컴,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점용 기프트카드 출시 
암호화폐 결제 및 금융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이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쓸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크립토닷컴 이용자는 앱 내에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크립토닷컴코인(CRO) 등 암호화폐로 스타벅스와 씨유, BHC, 도미노피자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CRO로 결제할 경우 최대 10%의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