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출시
앱 내에서 BTC→PCI 전환해 결제
해치랩스의 헤네시스 솔루션 연동 통해 서비스
"BTC, ETH, ICX 결제·투자 상품 선보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1년 2월17일 16:22
다날핀테크가 페이코인 앱 내에서 비트코인(BTC)을 페이코인(PCI)으로 전환해 결제에 쓸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처=해치랩스
다날핀테크가 페이코인 앱 내에서 비트코인(BTC)을 페이코인(PCI)으로 전환해 결제에 쓸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처=해치랩스

통합결제 서비스 기업 다날의 블록체인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다날핀테크에 따르면 비트코인을 보유한 고객은 페이코인 앱 내에서 가맹점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을 결제 옵션으로 받는 가맹점이 아니더라도, 페이코인 앱 내에서 보유 비트코인을 페이코인(PCI)으로 바로 전환해 결제에 쓸 수 있다. 국내 페이코인 제휴 가맹점 6만여곳에서 모두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해지는 셈이다.

다날핀테크는 향후 비트코인뿐 아니라 이더리움(ETH)과 아이콘(ICX) 등을 앱 내에서 페이코인으로 전환해 결제에 쓰도록 하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아이콘 등을 기반으로 한 투자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들과 연계해, 앱 내에서 이들 상품에 바로 가입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또한 준비 중이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빠르면 올해 상반기 내에 다양한 가상자산(암호화폐) 결제 및 투자 상품 가입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날핀테크가 이번에 출시하는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헤네시스 월렛'을 페이코인 앱 내에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헤네시스는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솔루션으로, 멀티시그(다중서명) 지갑을 API 방식으로 제공한다. 해치랩스 관계자는 "은행과 가상자산 거래소, 블록체인 스타트업 등 고객사가 2일만에 웹·앱 서비스에 지갑을 연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