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 오후브리핑: 가상자산사업자, 거래소, CME, 이더리움 선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2월18일 20:30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이렇게 하면 된다

특금법 개정안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나 지갑 서비스 등 암호화폐를 이용한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를 받아야 한다.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를 위한 대표적인 요건으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 △실명확인 입출금계정(실명계정) △대표자 및 임원의 자격요건 구비 등이 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 VASP 신고 막바지 준비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17일 특정 금융거래 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특금법) 감독규정 개정안을 입법 예고하고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매뉴얼을 공개한 가운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VASP 신고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CME 이더리움 선물 상장은 왜 중요한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선물 거래가 시작된 지난 8일 이더리움 2월물 개통가는 1669.75달러였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 현물 가격은 1600달러 부근이었다. 그로부터 2주 채도 안 된 18일 기준 2월물 개통가는 1747.75달러까지 올랐으며 이더 현물 가격은 1800달러를 돌파했다. 이더 선물의 첫 주간 거래량은 1억6천만달러를 넘어섰다. 

러시아, 암호화폐 과세 추진

러시아 하원 격인 국가 두마(State Duma)는 성명서를 통해 러시아 연방 정부가 제안한 암호화폐 과세법 초안이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암호화폐 과세는 연간 암호화폐 거래량이 60만루블(한화 약 898만원)을 초과한 경우 세무 당국에 거래 내역을 제출해야 한다. 

'코인베이스 기업가치 770억달러로 추산'

세컨더리 마켓 거래 상황에 정통한 두 소식통에 따르면, 나스닥 프라이빗 마켓에서 코인베이스 주식은 개당 303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코인베이스의 전체 기업 가치가 770억달러 가량임을 암시한다.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한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CE)의 기업 가치보다 높은 수준이다.

나스닥 상장 채굴기 제조사, 직접 BTC 채굴 나서

중국 채굴기 업체 이방(Ebang)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채굴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자사 장비뿐 아니라 다른 업체의 장비를 활용하며 다른 채굴 농장으로부터 컴퓨팅 파워를 빌려올 예정이다.

짧은 뉴스

고팍스, 올해 첫 크립토컴페어 평가 국내 거래소 1위  

18일 크립토컴페어 2월 거래소 평가에 따르면, 고팍스가 국내 거래소 중 1위(전세계 18위)를 차지했다. 고팍스는 이번 평가에서 국내 거래소 중 유일하게 종합 A등급을 받았다. 총 69.23점을 획득했으며, 세부 항목 중 시장 품질(Market Quality, 13.9점)과 데이터 제공(Data Provision, 11.9점)과 고객본인인증(KYC, 11.4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