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 오후브리핑: 비트코인 6천만원과 ETF, CBDC, 거래소 해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1년 2월22일 18:01

비트코인 6천만원 시대…체크해야 할 매수 압력 지표 2가지

상승장에서의 지속적인 역프리미엄은 바이낸스에 있는 스테이블 코인 고래들이 계속 매수를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반면, 순간적으로 역프리미엄이 아래로 급격하게 솟구칠때에는 코인베이스 고래들이 물량을 던지고 있다고 판단해볼 수 있다.

 

워싱턴포스트 "재닛 옐런, 비트코인 급등에 주의 기울여야"

워싱턴포스트는 지난 20일(현지시간) 발행한 사설을 통해 비트코인이 현재 글로벌 기축통화인 달러를 대체할 위험성은 매우 낮다고 설명하며 "그보다는 미 연방준비제도가 책정한 제로금리가 야기하는 위험성에 대해 말해주는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금보다 나은 자산일까, 한정판의 거품일까

비트코인 시가총액이 1조달러를 넘어서면서 투자자산의 하나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반면 과잉 유동성이 일으킨 거품일 뿐이라며 경고하는 목소리도 여전하다.

 

비트코인 금지한 모로코, CBDC 발행 검토

모로코 월드 뉴스 보도에 따르면, 모로코 중앙은행(뱅크 알 마그레브, BAM)은 최근 CBDC 발행의 장단점을 조사하기 위한 학술위원회를 출범했다. 모로코 정부가 BTC(비트코인) 사용을 전면 금지한 지 4년 만이다.

 

캐나다 비트코인 ETF, 출시 이틀만에 4억2180만달러

북미 최초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출시 이틀만에 4억2180만달러의 운용자산(AUM)으로 성장했다. 한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애널리스트는 이 펀드가 이번주 내 1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해킹으로 파산한 크립토피아 남은 자산 또 해킹 당해

막대한 해킹으로 파산을 선언한 뉴질랜드의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피아(Cryptopia)가 또다시 해킹 사고로 청산 작업 중인 자산을 탈취당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전환사채 발행···10억달러 비트코인 매수할 것"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경영책임자(CEO)는 10억5천만달러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이 자금으로 10억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추가 매수할 계획이다.
 

짧은뉴스 '오늘'

 

크립토닷컴(CRO), 토큰 소각 후 메인넷 출시

크립토닷컴이 22일 재단이 보관하고 있던 CRO토큰 700억개를 소각하고 오는 3월 25일 메인넷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토큰 소각은 22일 당일 596억 CRO를 소각하고, 나머지 104억 CRO는 스마트컨트랙트를 통해 매월 소각되는 방식이다. 크립토닷컴 측은 소각 이후 시중 CRO 유통 공급량은 현재 23% 수준에서 80% 이상으로 증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웁살라시큐리티 "UPP토큰, 암호화폐 추적 서비스 결제 가능"

블록체인 보안 기업 웁살라시큐리티는 현금과 웁(UPP)토큰으로 CIRC(가상자산피해대응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22일 밝혔다. UPP토큰은 웁살라시큐리티의 암호화폐 보안 프로젝트인 '센티넬프로토콜'에서 발행한다. 웁살라시큐리티는 암호화폐 범죄 분석 및 피해 대응을 위해 작년 6월 가상자산피해대응센터를 설립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