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1800개 ATM에서 도지코인을 살 수 있다
암호화폐 ATM '코인플립', 도지코인 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bastian Sinclair
Sebastian Sinclair 2021년 3월4일 18:33

 

출처=Anastasiia Krutota/Unsplash
출처=Anastasiia Krutota/Unsplash

이제 미국에서 도지코인(DOGE)을 현금으로 사고 싶은 사람은 전국에 있는 ATM(인출기) 앞으로 가면 된다.

암호화폐 ATM업체 코인플립(CoinFlip)은 2일 미국 전국에 설치된 1800대의 자사 인출기에서 현금으로 도지코인을 살 수 있다고 밝혔다.

2013년 출시된 도지코인은 귀여운 시바견 로고와 밈(meme)을 애용하는 커뮤니티 덕분에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일론 머스크와 스눕독, 진 시몬스 등 유명인사들이 도지코인을 지지하는 트윗을 올려서인지 도지코인 가격이 지난 2월 한달 동안 급등했다. 게임스톱 주식이 그랬듯이 도지코인 가격 역시 소셜미디어 영향에 크게 좌우된다. 하루 안에 800% 이상 상승한 적도 있다.

“코인플립은 애초부터 자영업자와 개인투자자를 지지해 왔다. 최근 여러 사건으로 인해 도지코인이 하나의 패러다임의 전환을 일으켜 밈코인 이상의 수준으로 올라갔다. 이젠 개인 투자자의 상징이기도 하다” -코인플립 대변인  

코인플립 ATM 이용자들은 이미 비트코인(BTC)과 라이트코인(LTC), 이더(ETH), 대시(dash), 코모도(komodo), 체인링크(LINK), 스텔라(XLM), 트론(TRX) 등을 현금으로 살 수 있다. 

2020년 2월 451대로 시작한 코인플립 ATM은 현재 약 1800대로 늘었다. 코인플립은 올해 안에 4000대로 늘리는 게 목표라고 코인데스크US에게 밝혔다.

영어기사: 임준혁 코인데스크코리아 번역, 편집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