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5 저녁브리핑: 금융위, 거래소, 골드만삭스, 피델리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3월25일 18:20

[특금법 시행]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 "오늘 금융위 신고 안해"

'특정금융거래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특금법)' 개정안 시행 첫날인 25일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거래소 톺아보기] ⑦임직원 투자규정 살펴보니

암호화폐 거래소 임직원이 내부 정보를 이용해 '코인'을 사고 팔면 어떻게 될까? 금융권과 달리 아직 법으로 막을 길은 없다. 다만 일부 암호화폐 거래소는 자체적인 투자 기준을 마련해뒀다.

골드만삭스, SEC에 비트코인 간접투자 ETF 신청

글로벌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에 간접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을 신청했다.

피델리티, 비트코인 ETF 신청

다국적 금융투자 회사인 피델리티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시에 나선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따르면 지난 24일(미국시간) 피델리티 측은 '와이즈 오리진 비트코인 트러스트(Wise Origin Bitcoin Trust)'라는 이름의 ETF 승인을 신청했다.

코빗, 가상자산 사업·투자 지침서 발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암호화폐 사업자와 투자자를 위한 지침서를 펴냈다고 25일 밝혔다.

제롬 파월 "디지털 달러, 디지털 위안보다 프라이버시 강할 것"

제롬 파월 의장은 23일 미국 하원 금융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중국 체제엔 프라이버시가 결여돼 있지만 우리(미국)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은 (CBDC에 관해) 조심스럽게 고민을 시작하는 단계일 뿐"이라며, "이 고민의 과정은 아마 신중하고 섬세하며, 아마도 시간이 아주 오래 걸리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이 달리오 "비트코인 소유, 금지될 수 있어"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 레이 달리오가 25일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소유가 (정부에 의해) 금지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짧은뉴스 '오늘'

한국 폴카닷 얼라이언스, 웨비나 개최

크로스체인(Cross-chain) 자산 교환 프로토콜 ‘라이 파이낸스(RAI Finance)’가 설립한 ‘한국 폴카닷 얼라이언스(KPA)’가 다가오는 4월 1일 ‘폴카닷과 만드는 웹 3’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