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6 저녁브리핑: 비트코인, 테슬라, 코인베이스, NF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3월26일 20:02

비트코인 하락 공포…고래들은 사고 있다?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 하락 장세에서 일부 투자자들이 매수한 비트코인을 암호화폐 거래소 바깥으로 옮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사면 소득세?

미국 전기차 회사 테슬라가 자사 자동차를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도록 한 가운데, 한국 소비자가 내년부터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사면 시세차익의 20%를 세금으로 내게 된다.

코인베이스, 인도 시장 진출 초읽기

북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인도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제이콥앤코, 초고가 시계 NFT 경매한다

명품 시계 제조업체 제이콥앤코(Jacob&Co.)가 내달 초고가 시계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경매에 내놓는다.

러시아 다크넷 '히드라'에서 비트코인 세탁하는 방법

최근 러시아의 사이버 범죄자들이 불법으로 얻은 암호화폐를 현금화하는 과정에서 사법당국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극단적인 수법을 동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낸스, 전 FAFT 사무국장 영입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전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사무국장 릭 맥도넬과 전 FATF 캐나다 대표단 책임자 호세 나데우를 컴플라이언스(규제 대응) 팀 고문으로 임명했다고 25일 밝혔다.

월가에 나타난 비트코인 포모(FOMO)

최근 월스트리트에는 비트코인 포모(FOMO)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포모(FOMO, Fear of Missing Out)란 다른 사람들이 누리는 좋은 기회를 나만 놓칠까 걱정하는 불안한 마음을 뜻한다. 올 들어 일부 유명 투자자들의 비트코인 수익률이 급상승했다는 소식에 비트코인에 투자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혹시 내가 새로운 흐름을 놓치고 있나?’하는 두려움을 느끼게 된 것이다.

짧은 뉴스 '오늘'

스시스왑, 암호화폐 예치·대출 서비스 출시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스시스왑이 암호화폐 보관 플랫폼 벤토박스와 예치·대출 서비스 카시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스시스왑에 따르면 벤토박스는 다중활용성 구조를 활용한 암호화폐 보관 플랫폼이다. 벤토박스에 자산을 예치한 이용자는 이자 수익과 유동성 공급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벤토박스에 예치된 자산은 다시 대출 서비스 카시에 활용된다. 특히 이용자가 원하는 자산을 예치하고 대출받는 유동성 풀을 직접 만들도록 한 게 특징이다. 특정 유동성 풀에 수요와 공급에 따라 이자율이 탄력적으로 변한다.

고팍스/지닥, 회원 대상 은행 실명계정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고팍스와 지닥(피어테크)이 각각 원화 실명계정 등록 사전예약 이벤트를 펼친다. 고팍스는 4월 19일까지, 지닥은 4월 23일까지 이벤트르 진행한다. 고팍스는 사전예약자 106명 중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1000만원 상당 비트코인(BTC)을 증정한다. 사전예약 신청자는 은행의 원화 실명계정 제공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