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시황] 비트코인 6만달러 턱밑…1분기 최고 수익률은 에이다(ADA)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uyao Shen
Muyao Shen 2021년 4월2일 10:02
비트코인 가격 차트. 출처=코인데스크
비트코인 가격 차트. 출처=코인데스크
코인베이스에서의 비트코인 거래량. 출처=트레이딩뷰
코인베이스에서의 비트코인 거래량. 출처=트레이딩뷰

■ 오늘 아침 9시 30분 기준 비트코인(BTC)은 개당 약 5만8691달러에 거래됐다. 24시간 사이 약 0.47% 하락한 수치다.

■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5만7973달러 ~ 5만9458달러대 사이를 오갔다.

■ 가격 차트를 보면 비트코인 가격은 10시간 및 50시간 이동평균에 머물렀다.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이는 보합세 신호다.

거래소별 비트코인 거래량. 출처=크립토컴페어
거래소별 비트코인 거래량. 출처=크립토컴페어

비트코인은 이틀 연속 6만달러 돌파를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6만달러는 현재 중요한 심리적 한계선으로 올해 상승장에서 강력한 저지점 역할을 했다. 

현물 거래량은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코인데스크20에 포함된 주요 8개 거래소의 거래량은 지난달 13일 비트코인 가격이 역대 최고가를 기록한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했다.

아케인 리서치는 주간 뉴스레터에서 “시장이 매도세일 때 거래량이 가장 높다”며 “상당히 우려되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매수 세력 입장에서 보면 비트코인은 조만간 새로운 최고가를 시험할 가능성이 크다.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코인(OKCoin)의 제이슨 라우 최고운영책임자는 “비트코인은 다시 한 번 6만달러 돌파를 시험할 준비가 돼 있다”며 “최근의 상승장은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가 주류 시장에 진입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몇 주 동안 지속한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주요 기업은 암호화폐 채택 소식을 잇달아 발표했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은 비트코인 선물 시장 진출을 발표했고, 페이팔(PayPal)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골드만삭스(Goldman Sachs)는 개인자산관리 그룹 고객에게 최초의 암호화폐 투자 상품을 선보인다. 미국의 멕시코 음식 프랜차이즈 치폴레(Chipotle)는 1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경품 이벤트를 개최한다.

라우는 “일상 생활에서 암호화폐가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사례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더, 알트코인 가격

크라켄에서의 이더 거래량. 출처=트레이딩뷰
크라켄에서의 이더 거래량. 출처=트레이딩뷰

■ 이더(ETH)는 오늘 아침 9시 30 기준 약 1958달러에 거래됐다. 24시간 전과 비교하면 약 1.55% 상승한 가격이다. 

■ 24시간 동안 이더 가격은 1888달러 ~ 1983달러대 사이를 오갔다.

■ 가격 차트를 보면 비트코인 가격은 10시간 및 50시간 이동평균을 웃돌았다.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이는 강세 신호다.

라우는 “지난 24시간 동안 이더는 비트코인을 능가했다”며 “이는 암호화 자산의 회전 신호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알트코인은 올해 1분기 동안 대부분 우수한 실적을 보였다. 비트코인은 102%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했지만 코인데스크US가 집계한 분기별 수익률 순위에 따르면 14위에 불과했다. 

코인데스크20이 집계한 2021 자산 수익률. 출처=코인데스크 리서치
코인데스크20이 집계한 2021 자산 수익률. 출처=코인데스크 리서치

1위는 560%의 수익률을 기록한 카르다노 에이다(ADA)가 차지했다. 

에이다 토큰은 비트코인과 이더, 바이낸스의 BNB, 스테이블코인 테더에 이은 시가총액 기준 5위의 암호화폐다. 

에이다는 스마트 계약 블록체인 카르다노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지난 2월 투자자들이 이더리움 대항마로 점 찍으면서 토큰 가격이 3배나 급등했다. 

지난달에는 소위 ‘코인베이스 효과’로 또 한 번 가격이 상승했다. 코인베이스는 기관투자자 전용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와 개인투자자 중심의 코인베이스에 각각 에이다 토큰을 상장했다.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