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 저녁 브리핑: 비트코인 ETF, JP모건-DBS-테마섹, 독일 하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4월29일 18:19

미국 SEC, 반에크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 6월로 연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결정을 6월로 연기했다.

 

JP모건-DBS-테마섹,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구축 나서

JP모건, 싱가포르개발은행(DBS),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Temasek)이 손을 잡고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독일 하원, 기관에 암호화폐 투자 허가하는 법안 통과

독일 하원이 기관 투자 펀드인 스페셜펀드(Spezialfonds)의 매니저가 운용 자산의 20%를 암호화폐에 할당할 수 있는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디크립트가 29일(미국시간) 보도했다.

 

앞으로 다가올 CBDC와 스테이블코인의 규제 전쟁

디지털 자산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와 스테이블코인을 위시한 민간 디지털화폐 사이에 첨예한 경쟁의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디지털 자산을 구분하는 기준이 기능에서 규제로 바뀌게 될 것이다.

 

'노룩 승인' 사용자 노리는 디파이식 사기 출현..."토큰 교환 시 유의해야"

최근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에서 악의적인 사용자가 비정상적인 거래를 유도하는 사례들이 발견되고 있어 디파이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독일 금융감독원(BaFin), "바이낸스 테슬라 토큰 위법성 따져봐야"

독일 금융감독원(BaFin)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최근 출시한 주식 토큰에 유럽 증권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경고했다. 

 

빗썸, 신규 암호화폐 보호예수 모니터링 시스템 시행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신규 암호화폐 보호예수 모니터링 시스템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