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자 의원, 사회적경제조직 구매촉진 조례 상임위 통과
상태바
최경자 의원, 사회적경제조직 구매촉진 조례 상임위 통과
  • 뉴스팍
  • 승인 2021.06.1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팍 = 배상미기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사회적기업 등의 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6월 16일(수) 교육기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하였다.

 최경자 의원은 “우리나라는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토대로 단 시간에 경제적 성공을 이룬 반면, 불평등과 빈부격차, 환경파괴 등 다양한 사회문제가 초래되었다”고 말하며, “시장경제를 보완하고 사회통합을 이루는데 효과적인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구매촉진을 통해 경쟁력과 자립성이 확보될 필요성이 있다”며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본 조례안은 사회적기업 등의 정의에 대표적인 우리나라 사회적경제조직인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경쟁령과 자립성을 확보하여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상생의 경제를 지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또한, 최경자 의원은 “협동의 가치와 민주의 가치를 경제적 차원에서 새롭게 해석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경제공동체를 형성하는 사회적경제의 교육의 필요성에 공감하여 <경기도교육청 사회적경제 교육 활성화 조례안>을 대표발의해서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육기획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본 조례안은 오는 6월 23일 제352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